역사문화/역사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역사교육과 순국선열 알리기 캠페인 열어

국민문화신문 2021. 11. 14. 16:05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3일 역사교육과 봉사활동을 연계한 순국선열 알리기 역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한 것으로 전문가의 역사 이해교육과 순국선열 독립운동가 작품전시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은 을사늑약의 과정부터 그에 저항했던 순국선열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역사를 알아보고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 하기 위해 독립운동가에 대한 어록을 담은 개별 작품을 제작, 전시에 참여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국경일의 기적’은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국경일, 역사적 법정기념일 시기에 맞춰 연 4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021년의 마지막 활동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가 누리는 평범한 일상과 자유를 지켜낸 선조의 발자취가 기록된 우리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236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역사교육과 순국선열 알리기 캠페인 열어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는 역사교육&캠페인 운영(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3일 역사교육과 봉사활동을 연계한 순국선열

www.peoplenews.kr

 

1 2 3 4 5 6 7 8 9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