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통한옥 알린다’…용인시,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사업’에 2곳 선정

국민문화신문 2021. 5. 26. 13:35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에 선정된 용인시 ‘한옥에서의 하루-예랑’.(사진제공=용인시)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는 전통 한옥을 전통문화 체험숙박시설로 육성하기 위해 한옥체험업으로 지정된 개별한옥 또는 한옥체험업 밀집 지역 및 마을 등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문체부가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에는 경기도 3개소 등 전국에서 총 47개소가 선정됐다. 이중 시는 처인구 호동에 위치한 ‘예직한옥체험마을’과 처인구 양지면 주북리에 위치한 ‘한옥에서의 하루-예랑’등 총 2개소가 선정돼 프로그램 운영비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특히 한옥에서의 하루-예랑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업에 선정된 2개소는 오는 12월까지 국비와 시비를 포함해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로 전통매듭공예체험, 전통음식체험, 전통차체험 등 한옥과 연계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통한옥# 예직한옥체험마을# 한옥에서의 하루-예랑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231

 

‘전통한옥 알린다’…용인시,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사업’에 2곳 선정

처인구 호동의 ‘예직한옥체험마을’과 양지면 주북리의 ‘한옥에서의 하루-예랑’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