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6 4

“성숙한 공동주택 문화 확산 위한 씨앗 되길”

백군기 용인시장이 관내 한 아파트 입주민들이 개최한 특별한 음악회에 참석해 주민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5일 기흥구 보정한화꿈에그린 아파트에서 ‘꿈에 그린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음악회는 시가 올해 진행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지원을 받아 아파트 입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것이다. 보정한화꿈에그린 입주민들은 지난 2019년부터 입주민 간에 화합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음악회, 교양강좌, 독서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린다행진곡’, ‘투우사의 노래’, ‘지금 이 순간’, ‘봄의 왈츠’ 등 다채로운 곡들이 목관3중주, 클라리넷, 플롯, 색소폰, 바이올린의 선율로 울려 퍼졌다. 이어 용인시문학가낭송협회의 채선정 회장, 김광미 고문의 시 낭송으로 특별한 추..

카테고리 없음 2021.05.16

에스파, 신곡 ‘Next Level’ 퍼포먼스 스테이지 20일 첫 공개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신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의 퍼포먼스 스테이지를 20일 첫 공개한다. 에스파의 퍼포먼스 스테이지는 신곡 ‘Next Level’ 무대를 다양한 콘셉트로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총 세 차례에 걸쳐 순차 오픈되며, 오는 20일 오후 6시 유튜브 및 네이버 V 에스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된다. 이번 무대 영상은 ‘Next Level’의 강렬한 곡 분위기를 담기 위해 다이내믹한 카메라 워킹을 사용, 에스파의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비주얼을 강조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더불어 에스파는 신곡 음원이 공개되는 17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V LIVE의 aespa 채널을 통해 생방송 ‘Next Level of aespa’(넥스트 레..

카테고리 없음 2021.05.16

[SBS 런닝맨] 똑똑해야 탈출할 수 있는 ‘깡깡랜드’ 입성! 역대급 탈출 레이스 大공개

16일(일) 오후 5시 방송되는 SBS ‘런닝맨’에서는 멤버들을 혼돈에 빠뜨린 역대급 탈출 레이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런닝맨의 퀴즈 미션들은 자타공인 ‘뇌섹남’ 유재석부터 답을 모를 때마다 머리를 치며 “깡깡~”을 외쳐 ‘깡깡이’가 된 양세찬까지, 8인 8색 지식 배틀(?)이 펼쳐져 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이번 주 방송에서 멤버들은 똑똑한 사람만이 탈출할 수 있는 퀴즈 집합소 ‘깡깡랜드’에 입성, ‘런닝맨’ 최고의 수재와 깡깡이를 가릴 예정이다. 오프닝부터 멤버들은 독방에 갇힌 채 퀴즈를 풀어 100점을 맞아야만 탈출할 수 있는 미션을 진행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사법고시에서 실제로 출제된 문제들이 등장하자 멤버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자신만만하던 김종국은 “유치원생 문제인데도 ..

카테고리 없음 2021.05.16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에 171조원 투자 파운드리 공정 연구개발·시설투자 가속화

삼성전자가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평택캠퍼스에서 열린 ‘K-반도체 벨트 전략 보고대회’에서 향후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분야에 대한 추가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 투자 계획, 133조원에서 171조원으로 확대 시스템반도체 리더십 조기 확보를 위해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 발표 당시 수립한 133조원의 투자계획에 38조원을 추가해 2030년까지 총 171조원을 투자하고 첨단 파운드리 공정 연구개발과 생산라인 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2019년 4월 정부는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시스템반도체 비전 선포식’을 열고 시스템반도체 육성을 통해 종합 반도체 강국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때..

카테고리 없음 2021.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