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1 7

공기정화식물 등 벽면에 설치하는‘그린스쿨·오피스’ 조성사업 완료

바이오월 설치, 공기질 개선뿐 아니라 이용자들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 돼 용인시는 21일 공기정화식물 등을 벽면에 설치하는 ‘그린스쿨·오피스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바이오월(수직정원)을 교실이나 사무공간에 설치해 미세먼지 등 공기 내 오염물질을 줄여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바이오월은 스킨답서스, 테이블야자, 스노우사파이어, 관음죽 등 공기정화식물을 통해 오염물질이 정화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농촌진흥청 연구자료에 따르면 바이오월의 미세먼지 저감량이 시간당 평균 23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시비와 국비 각 50%씩 총 4000만 원을 투입,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2층과 포곡도서관 1층 로비 등 두 곳에 바이오월을 설치했다. 시는 관내 학교, 도서관..

카테고리 없음 2021.05.21

혜은 스트링 콰르텟, 직접 연주하며 해설을 곁들인 하우스콘서트

혜은 스트링 콰르텟(대표 이혜영)이 5월 29일 역삼동 앙상블리안 홀에서 하우스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바이올리니스트 이혜영·구은미, 비올리스트 김형희, 첼리스트 강은실로 구성된 혜은 스트링 콰르텟은 “사랑으로 베푸는 혜택”이라는 뜻으로,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보급을 위한 후원 음악회와 연주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Emotional Travel’이라는 주제로 음악으로 떠나는 감성 여행이라는 테마로 꾸려진다. 나라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혜은 스트링 콰르텟이 직접 연주하며 해설을 곁들인다. 쉼표, 낭만, 추억, 정열 그리고 희망이라는 다섯 가지 감성 여행으로 구성된 이번 음악회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침체한 현대인에게 활기를 북돋아 줄 연주곡들이 구성돼 있다. 첫..

카테고리 없음 2021.05.21

인천아트플랫폼 기획전시 <간척지, 뉴락, 들개와 새, 정원의 소리로부터>

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예술감독 김현진)은 2021년 첫 번째 기획 전시 《간척지, 뉴락, 들개와새, 정원의 소리로부터》를 2021년 5월 21일부터 7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외 7개국 11팀의 영상, 설치, 사진 등 작품 30여 점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인간이스스로 초래한 자연의 변화나 위기에 관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문제와 더불어 지속하는삶의 공생 방식을 질문한다. 전시명 《간척지, 뉴락, 들개와 새, 정원의 소리로부터》는 인천의 현재 환경으로부터 단어를 수집하면서 조합된 제목이다. 인천을 구성하는 중요한 토지이자 갯벌 생태를 잠식하는 간척지, 새로운 해양 생태의 일원이 되고 있는 플라스틱 암석, 늘어난 들개들의 포획과 개농장 등을 둘러싼 동물권 이슈, 가금류와 철새, 도시..

카테고리 없음 2021.05.21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 속 이보영의 패션을 파헤쳐보자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 속 이보영의 패션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극본 백미경, 연출 이나정)은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극중 이보영은 효원가의 둘째 며느리 서희수 역을 맡았다. 이보영은 부드럽지만 강한 서희수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그녀만의 독보적인 연기내공을 선보이고 있다. 연기력은 물론 그녀의 패션 역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마인’ 속 이보영의 스타일링에는 고혹적이면서도 우아함이 담겨 있다. 전직 톱 배우이자 재벌가의 며느리답게 배우 이보영은 옷의 소재부터 디자인을 포함해 크고 작은 액세서리로 포인트 줬다. 머리 끝부터 발 끝..

카테고리 없음 2021.05.21

[공연안내] 경기도박물관, 공연 있는 전시 전시 보go! 뮤지컬 보go!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김성환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의 맞이하여 경희대국제지역연구원과 함께하는 공연 있는 전시 “전시보 go! 뮤지컬보 go!” 를 개최한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문화예술공연분야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요즘, 소규모 공연을 통하여 활기를 되찾는 동시에 박물관에서 전시도 보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뮤지컬은 5월 22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약 40분간 펼쳐질 예정이며, 공연 장소는 2020년 재관 시 새롭게 단장된 1층 선사 고고실에서 ‘주먹도끼와 함께 보는 뮤지컬’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내용은 이라는 작품으로 “불안장애를 겪고 있는 소심한 19살 에반이 여름방학이 지나고 다시 학교에 가는 것이 무섭기만 한데, 엄마의 격려로 아이들과 친해지려고..

카테고리 없음 2021.05.21

[행사안내] 사단법인참사람들, 2021년‘제 7회 위트리 에어포레스트 걷기캠페인’비대면 개최

사단법인참사람들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제7회 ‘위트리 에어포레스트(WeTREE AIR forest) 걷기캠페인’을 개최한다. 오는 6월 5일(토)부터 20일(일)까지 누구나 어느 곳에서나 비대면으로 6,000에서 12,000걸음을 걸으면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공기품질지수(AQI)를 향상시키고, 맑은 공기를 지키는 핵심주체인 개인의 건강증진을 함께 도모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참가후원비는 2만원으로 캠페인 티셔츠, 에코주머니, 공기정화 식물인형, 에어포레스트 팔찌, 항균 교통카드 케이스, 생수쿠폰 등이 포함된 키트가 발송된다. 캠페인 참가자는 걸음측정‘워크온’어플에서 ‘에어포레스트’커뮤니티 가입 후 행사기간 내 공기정화식물 인형을 꾸민 사진과 티셔츠를 입은 출발사진을 찍어 ..

카테고리 없음 2021.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