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9 7

여름철 아름다운 식물 활짝 핀 천리포수목원

(천안=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여름이 다가오며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에 여름철 아름다운 식물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식물종을 보전하고 있는 천리포수목원은 다양한 식물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느끼기 좋은 수목원이다. 초여름 날씨를 보인 6월 9일 삼색개키버들, 말발도리, 노루오줌 등이 활짝 피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노란꽃창포는 여러해살이풀로, 높이는 60~120cm이고 전체에 털이 없다. 뿌리줄기는 갈색 섬유로 덮여 있으며 원줄기는 곧게 선다. 잎은 길이 20~60cm, 너비 5~12mm로 창 모양이며 중간맥이 뚜렷하다. 꽃은 6~7월에 원줄기 또는 가지 끝에서 적자색으로 핀다. 주로 습지에서 잘 자란다. 삼색개키버들은 이름과 걸맞게 삼색을 가..

카테고리 없음 2021.06.09

관절에서 나는 뚜둑 소리가 관절염의 초기 증상이라고?!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관절에서 나는 소리로 비가 오는 여부를 판단하기도 한다. 이는 기압의 차이 때문이다. 걸그룹 ITZY(있지)의 멤버 채령이 지난달 JTBC ‘아는형님’ 방송에 출연해 관절염 증세를 밝혔다. 본인의 별명이 ‘인간기상청’이라며,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 팔목 다리 등에서 전체적으로 소리가 나면 비가 온다”고 말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관절에서 나는 ‘뚜둑’ 소리는 관절염의 초기 증상이다. 통증이 동반된다면 관절염을 의심해 봐야 한다. 관절염은 격한 동작을 많이 하는 아이돌, 댄서, 운동선수에게 쉽게 생길 수 있는 질병이다. 관절을 많이 사용할수록 연골이 점차 닳게 되어 퇴행성 질환이 오기 때문이다. 또한, 관절염의 증상은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연세스타병원 허동범 병원장..

카테고리 없음 2021.06.09

가수 김희재 생일맞아 팬카페 ‘김희재와 희랑별’, 4900여만 원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가수 김희재의 팬카페 ‘김희재와 희랑별’(이하 희랑별)이 6월 9일 김희재의 27번째 생일을 맞아 김희재의 이름으로 4900여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로 희랑별의 밀알복지재단 누적 기부 금액은 1년 만에 1억 5천만 원을 돌파했다. 희랑별은 김희재의 작년 생일과 크리스마스에도 각각 6090만 원, 4690만 원을 취약계층에 써달라며 기부한 바 있다. 희랑별은 김희재의 데뷔 1주년인 지난 3월에도 백혈병 아동을 위해 365장의 헌혈증을 모아 기부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며 ‘성숙한 팬덤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희랑별 관계자는 “가수로서 김희재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좋아하는 것은 물론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의 따뜻한 성품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카테고리 없음 2021.06.09

경기도교육청, 유치원 급식 위생관리 지원 자문단 운영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유치원 급식 위생관리 지원을 위한 자문단을 운영한다. 8일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 급식담당자,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한 유치원 급식 자문위원 75명을 위촉했다. 자문단 운영은 올해 1월 30일부터 학교급식법 개정 시행으로 모든 국·공립 유치원과 원아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법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법 적용을 받는 유치원 급식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추진한 것이다. 유치원 급식 자문단은 이달 10일 수원과 성남지역 원아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 원장과 영양(교)사 대상 비대면 연수를 시작으로 7차례에 걸쳐 경기도 사립유치원 원장과 영양(교)사 전체 연수를 진행하고 현장방문 지원도 시작한다. 법 개정안을 적용받는 경기도 내 ..

카테고리 없음 2021.06.09

용인시, ‘문화도시 조성 계획 보고회’ 개최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는 법정 문화도시 공모에 앞서 ‘용인시 문화도시 조성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8일 용인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백군기 시장을 비롯해 용인시의회, 유관기관, 예술단체, 교육기관, 시민단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인시 문화도시 비전 및 추진 방향 설정 ▲시민주도의 문화자치 생태계 구축 ▲문화도시 조성 핵심과제 도출·사업계획 제시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검토 및 보완하고 전문가 자문을 거쳐 ‘용인시 문화도시조성 종합계획’을 수립해 오는 1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진행하는 법정 문화도시 공모에 신청할 계획이다. 백 시장은 “법정 문화도시 공모 준비가 차질없이 진행될..

카테고리 없음 2021.06.09

공연장 가지 않고도 집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다?!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코로나 19로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든 용인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인 ‘2021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일 수지구 ‘동천자이’를 시작으로 상현엘지자이, 힐스테이트기흥, 탑실마을대주피오레 1단지, e편한세상용인한숲시티, 용인역북신원아침도시 아파트를 순차적으로 찾아가 연주회를 선보인다. 지난해 재단은 용인 시민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용인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클래식 시리즈_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를 12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작년 본 공연을 관람한 시민은 “방에서, 거실에서 창문을 활짝 열고 멋진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집에서 주로 생활하는 요즘 생동감 있는 라이브 음악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호..

카테고리 없음 2021.06.09

펜트하우스3에서 맹활약 예고중인 배우 최예빈의 비하인드 컷 공개

SBS ‘펜트하우스’에서 극 중 ‘하은별’ 역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배우 최예빈의 청초함 가득한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SBS ‘펜트하우스’에서 ‘하은별’ 역으로 출연하며 시즌 1, 2에 이어 지난 4일(금) 첫방송된 시즌 3에서 또 한 번 맹활약을 예고하고 있는 배우 최예빈의 청아한 매력이 극대화된 화보 촬영 현장 속 비하인드 컷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작품 속에서 앳된 학생의 얼굴로 풋풋한 매력을 보이는 것은 물론, 나날이 물오르는 청순 비주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최예빈은 공개된 사진에서도 내추럴한 헤어 스타일과 투명한 메이크업만으로도 눈부신 미모를 자랑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화사한 화이트 의상과 돋보이는 맑은 피부, 은은한 미소를 머금은 표정과 눈빛으로 본연의 깨끗한 분위기를 자아..

카테고리 없음 2021.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