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6 3

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지원 유세에 적극 힘쓰는 경기도당 유세단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12일 남은 주말 첫날 윤석열 후보 선거 지원유세에 나선 경기도당 위원회(위원장 김성원)는 오후 2시 군포 유세를 시작으로 화성 통탄 지역과 용인 신갈 지역을 집중 공략했다. 위원들은 “비가 오고 찬바람이 불지만 우리는 오직 정권교체와 대선 승리를 위해 전진 또 전진합니다.”라고 하면서 대선 승리를 외치며 유세를 진행했다. 군포지역 선거 유세에서 홍수환 전 권투 세계 챔피언도 함께 연설을 통해 윤석열 승리의 지원유세가 있었다. 경기도당 유세단 단장 김성원 위원장은 “열정과 헌신의 경기도당 유세단입니다.”라고 유세단을 소개한 뒤 “젊은 경기, 윤석열이 이겨야 경기도가 이기고 대한민국이 이긴다.”라고 외쳤다. 오후 6시에 용인 신갈 지역 유세에서 김성원..

뉴스/정치 2022.02.26

용인시 개최,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일정 및 명칭 변경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일정이 변경됐다. 명칭도 ‘2022 용인’을 추가 명기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용인시는 오는 4월 시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일정이 하반기로 변경됐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경기도체육진흥협의회가 지난 23~24일 이틀에 걸쳐 심의한 끝에 결정한 사항이다. 구체적인 개최 시기는 시와 경기도가 협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의회는 경기도체육대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명칭을 개최연도와 개최도시를 붙여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과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2 용인‘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앞서 시는 대회 명칭 변경을 위해 도에 지속적..

메타버스와 같은 새로운 세계가 신입생들이 만들어 갈 예술의 미래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월 25일(금) 오전 11시 ‘삶, 예술, 우리’를 주제로 열린 한국예술종합학교 2022학년도 입학식에 참여한 22학번 신입생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렇게 말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는 이날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와 메타버스 공간을 연결한 ‘2022학년도 입학식-온라인(학교 공식 유튜브 생중계) with 메타버스’를 개최해 신입생과 학부모는 물론 메타버스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날 입학식은 유튜브 생중계 화면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영되고, 메타버스 공간의 화면이 유튜브에 생중계되는 등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예술의 세계를 모색하고 있는 예술학교의 미래를 보여줬다. 김대진 총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삶의 방식과 예술의 방식은 떼어낼 수가 없다. 그래서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