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5 4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대신 교단, 교단발전위원회 제1차 목회 세미나 진행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7월 14일 목요일 오전 10:30분에 수원명성교회(담임 유만석 목사)에서 백석대신 교단(총회장 황규식 목사) 교단 발전위원회 주관으로 제1차 목회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날 세미나는 1부 예배, 2부 환영사 및 특강, 3부 동역자들의 현장 사역을 진행하였다. 1부 예배는 강유식 목사의 사회로 허남길 목사 기도, 성경 계 22:10~13절 말씀 통해 “재판장이신 예수”라는 제목으로 총회장 황규식 목사가 설교를 담당했다. 황규식 총회장은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자들을 품어주기도 하지만, 맡은 것을 계수하고 재판하실 때가 있다. 우리는 재판장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해야 한다.”라고 했다. 예수님이 재판하실 때 “나는 너를 위해 피 흘려 죽었는..

역사문화/종교 2022.07.15

배우 최다니엘, ‘쏘럭스X아트 콜라보’ 기부 전시에 직접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 행사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앞서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Sso.Lux Eyewear'(이하 쏘럭스)의 전속 모델로 발탁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배우 최다니엘이 잠산, 한상윤 작가가 참여하는 ‘쏘럭스X아트 콜라보’ 프로젝트 팝업 전시 현장을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수익금의 일부를 보호종료청년(자립준비청년)의 눈 건강을 위해 기부되는 이번 전시의 취지에 마음을 더하고자 선뜻 현장 방문 의사를 밝힌 최다니엘은 새 드라마 촬영으로 연일 빠듯한 스케줄 속에서도 지난 11일(월), 팝업스토어 현장을 찾아 따듯한 응원을 전했다. 작품을 직접 구매하는 등 좋은 취지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최다니엘은 오는 29일(금)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으로 4년만에 안방극장에 컴..

후방십자인대 다치면 무릎이 흔들리거나 덜렁거릴 수 있다.

축구선수들에게 흔한 부상이 있다. 수술까지 이어지는 큰 부상인 십자인대 파열은 축구선수라면 은퇴까지도 고려될 수 있는 부상이다. 학교에서 축구를 즐기는 학생들, 조기축구를 즐기는 성인들도 조심해야 한다. 무릎 관절 내 중심에는 십자 형태로 앞쪽에는 전방십자인대가 있으며 뒤쪽에는 후방십자인대가 있다. 전방십자인대는 무릎 안쪽의 안정 구조물로 대퇴골과 경골 사이를 이어주는 인대다. 경골이 앞쪽으로 빠지지 않게 제어하고 무릎이 회전되지 않도록 하는 안정성을 담당하고 있다. 후방십자인대는 무릎 관절을 이루는 경골이 후방으로 어긋나지 않도록 잡아주는 주요 구조물이다. 무릎의 불안정증을 불러일으키는 후방십자인대 파열은 무릎이 90도 가량 굽혀진 상태에서 무릎 관절 아래 뼈인 정강이뼈의 상단을 강하게 부딪힐 때 발생..

대안공간 루프, ‘2022 대안공간 루프 기획 전시 공모’ 선정 전시 ‘파라노말 오페라Paranormal Opera’ 개최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대안공간 루프는 7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2022 대안공간 루프 기획 전시 공모’ 선정 전시인 윤태균 기획자의 ‘파라노말 오페라Paranormal Opera’를 개최한다. 전시를 기획한 윤태균은 예술을 유령으로 정의한다. 파라노말 오페라Paranormal Opera에는 일곱 명의 작가(김연재, 박선호, 임재형, 이지민, 최규연, 박카로, EINOX)들이 소환한 다양한 형태의 유령이 등장한다. 시간에 의해, 망각에 의해, 경계에 의해 쫓겨난 것들, 규범의 경계 바깥에 있는 것들, 단절된 과거에 있는 것들이 소환된다. 윤태균은 “유령은 단절된 시공간을 지금 여기와 매개함과 동시에 서사로 통합하는 환영적 이미지”라고 말한다. 작가들은 강력한 영매 과정으로서 예술을 사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