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공연·연극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류 무용단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국민문화신문 2021. 11. 15. 17:00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2021. 12. 4.(토) 17:00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을 선보일 예정이며, 8세이상 관람 가능하다.

수원문화재단 수원SK아트리움(대표이사 길영배)은 내달 4일‘2021년 문화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중 하나로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연주가 함께하는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공연을 선보인다.

<想像 - 상상하는 우리춤> 공연은 우리 춤이 세계적인 공연상품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펼치고 우수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대학 무용과 졸업자들로 결성된 전문 무용 단체의 공연이다. 전문예술인들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우리 춤의 깊이 속에 현대적 감각에 맞게 새롭게 창조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류 무용단(예술감독 류영수)은 루마니아의 국제 포크 댄스 페스티벌에서 1위, 제2회 브라질 세계 챔피언십에서 1등 및 안무상, 제22회 터키 이스탄불 국제 뷰첵메제 컬처 앤드아트 페스티벌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실력 있는 무용 단체이다.
 
한편, ‘2021 문화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http://suwonskartri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수원문화재단 #상상하는우리춤 #류무용단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