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TV·연예

용인 죽전고, 높은 별이 되어라 ! 꿈이 펼쳐지는 곳 동아리 발표회 ‘별하제’ 운영

국민문화신문 2021. 12. 31. 15:26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용인 죽전고등학교(교장 한관흠)가 12월 31일 교내 동아리의 1년 활동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발표회 ‘별하제’를 운영한다. 이번 발표회의 제목인 ‘별하제’는 ‘높이 떠있는 별처럼 높고 빛나는 사람이 되어라’라는 순우리말에서 따왔다. 발표회는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각 반에서 2명씩 창신관에서 관람하며 나머지 학생들은 교실에서 송출된 영상을 시청한다.

 

전시 판넬로 진행하는 동아리로는 ▲미술창작부, ▲미술부, ▲도예부, ▲코드미, ▲종합독서부, ▲리-디자인, ▲생생화학통, ▲스터디에듀, ▲딥플로우, ▲영자 신문 읽기반이 있으며, 영상 발표를 진행하는 동아리로는 ▲밴드부, ▲댄스부, ▲방송부 등이 있다.

 

방송부 JHBS 동아리 회장 학생은 “이번 발표회가 오래전부터 죽전고의 큰 행사 중 하나였던 만큼 이번에 우리 동아리에서 준비한 방송제에서도 학생들의 즐거움과 연말의 행복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위하여 큰 웃음을 줄 수 있는 영상들을 준비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동아리 스터디에듀 동아리 회장은 기존 교과서를 보완하여 교육적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재구성한 교과서를 전시한다고 하며 “학생들이 스터디에듀가 재구성한 교과서를 보며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실감하길 기대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댄스부 티로드의 동아리 회장은 “동아리 구성원들의 색깔이 보일 수 있는 무대와 개성있는 춤 스타일로 풀어낸 무대를 선보이고, 처음 서는 무대인 만큼 열심히 준비한 그 열정이 학생들에게도 좋은 에너지로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코딩동아리 코드미 부원 학생은 “<파이썬을 통한 n차원 배열 계산>을 주제로 준비한 결과물이 전시되어있는 것을 보니 1년을 알차게 보냈다는 생각이 들며 마음이 뿌듯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관흠 교장은 “앞으로도 죽전고는 모든 행사는 학생이 중심이 되고, 학생이 행복한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애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514

 

용인 죽전고, 높은 별이 되어라 ! 꿈이 펼쳐지는 곳 동아리 발표회 ‘별하제’ 운영

용인 죽전고등학교 동아리(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용인 죽전고등학교(교장 한관흠)가 12월 31일 교내 동아리의 1년 활동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발표회 ‘별하제’를 운영한다. 이번 발표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