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MBC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X상상더하기로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화제성 1위

국민문화신문 2021. 5. 11. 16:42

MBC ‘놀면 뭐하니?’. 사진출처: MBC 방송 캡처

 

(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MSG 워너비 결성을 진행 중인 MBC ‘놀면 뭐하니?’가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5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MSG워너비’ TOP8이 팀 경연에 도전하는 과정이 높은 화제성을 유지하며 비드라마 전체 2위, 뉴스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7.9%(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5월 1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번 조사는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5월 3일부터 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0일 발표한 결과이다.

 

MBC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방송에서는 유야호(유재석)가 제작 중인 MSG워너비 TOP8의 팀 경연 미션이 화려하게 막을 올리며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안겨줬다.

 

두 팀으로 나뉘어 4대 4팀 경연을 펼칠 TOP8은 각각 ‘만약에’와 ‘체념’을 선곡했고,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훈훈하다는 긍정적 반응 속에 ‘MSG워너비’에 대한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오는 15일 방송에서는 최종 경연을 앞두고 연습에 돌입한 두 팀의 모습과 TOP8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상상더하기’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채현석, 장우성)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냐?”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됐다.

 

2019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콘텐츠인 ‘릴레이 카메라’를 공개한 제작진은 이후 ‘놀면 뭐하니?’를 통해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 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MBC# 놀면뭐하니# 유재석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090

 

MBC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X상상더하기로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화제성 1위

2049 시청률 5월 1주 전체 1위, 화제성 유야호!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