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예수 그리스도의 성탄을 축하하며, 용인특례시 2022 아가페 성탄트리 축제 진행 예정

국민문화신문 2022. 10. 24. 23:53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지난 20일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성탄트리위원들은 서부교회(담임 김태진 목사)에서 2022 아가페 성탄트리 축제 경관조명 설치, 운영 용역 제안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자 선정에 참여한 아트라이트 회사 길승배 대표가 제안 설명을 진행했다.

제안설명을 들은 8명의 위원들은 안전과 구조물 설치 등에 관해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트리 1팀(처인) 유석윤 목사는 (시설물에 시민이 접근했을 때 안전 문제, 설치 구조물에 갑작스러운 문제 발생 시 구체적인 조치방향과 신속한 처리 방법을 계획 세워 설치 완료 전까지 답을 주기를 주문했고, 트리 3팀(기흥) 임재성 목사와 사무총장 김준성 목사 그리고 트리 4팀(수지) 김영환 목사와 트리 2팀(구성) 이지호 목사가 지역에 세워지는 성탄 트리를 특색 있고, 지역에 맞도록 구조물 설치를 요청했다. 이후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사업자를 선정했다.

 

이번 성탄트리는 지난번과 같이 용인시 4개 지역에 성탄트리를 설치하여 사회 분위기를 밝게 하고, 연말연시 퇴폐문화를 근절하여 건전한 문화를 생성하여 알리는 의미를 두고 있다.

 

성탄트리 장소는 용인시 4개 지역에서 불빛이 점등되는데 용인시의 동서남북을 상징하는 의미로 4개 지역이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성탄트리 권역별 장소는 남쪽은 중앙연합회, 동쪽은 구성동백 연합회, 서쪽은 기흥 연합회, 북쪽은 수지 연합회가 맡았다.

 

성탄트리 권역별 장소는 중앙 연합회는 용인시청 입구, 구성동백 연합회는 동백 이마트 앞 안전지대, 기흥 연합회는 수원&신갈 IC 건너편 안전지대, 수지 연합회는 죽전 이마트 앞 안전지대에 설치될 예정이다. 

 

길승배 대표는 운영관리계획을 설명하면서 구체적인 활성화 계획을 설명했다. "1. 성탄트리 축제 점등식 및 공연 (기독교 연합회, 지역주민, 모두 함께하는 점등식) 2. 본 성탄트리 축제와 연계된 용인시 야경투어 프로그램 개발 (성탄트리 축제와 야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 모색) 3.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 (각종 포토존 등 사진 콘테스트 등 행사 중 지역민,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개발) 4. 다양한 홍보방안 마련 (축제와 관련하여 다양하게 안내 및 홍보 마케팅 방안 마련)"등을 말했다. 

 

이번 성탄트리 점등식 및 문화축제는 11월 26~27일 양일에 걸쳐 점등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816

 

예수 그리스도의 성탄을 축하하며, 용인특례시 2022 아가페 성탄트리 축제 진행 예정

2022아가페 성탄트리 축제 경관조명 구역별 설치계획 장소 및 설치 기획안(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지난 20일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 성탄트리위원들은 서부교회(담임 김태진 목사)에서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