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성탄의 기쁨을 온 누리에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 ‘성탄트리’ 점등

국민문화신문 2022. 12. 4. 22:39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유만석 목사)가 주관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2022년 경기도 성탄 문화축제-성탄트리 점등식’이 지난 3일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점등식 행사가 진행되었다.

 

성탄의 소식을 만방에 전하며 사랑과 희생, 섬김과 나눔의 그리스도 정신을 함께 되새기기 위해 진행되는 점등식은 경기도 문화 예술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경기도 성탄 문화축제-성탄트리 점등식’으로 매년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가 행사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이재준 수원 특례 시장, 김영진·박광온·백혜련 국회의원, 서성란·황대호 경기도 의원, 유만석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임다윗 직전회장, 경기총 임원 및 성도들이 참석했으며 성탄트리 점등 후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이날 점등식 행사는 예배와 환영식 그리고 점등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회는 사무총장 이승준 목사가 맡았으며, 신용호 목사의 기도, 임다윗 목사가 메시지를 전했고, 주남석 목사가 축도를 맡았다. 이어 환영사는 유만석 대표회장이 맡았다. 그리고 축사는 김동연 도지사, 이재준 수원 시장, 김영진 국회의원, 백혜련 국회의원, 서성란 도의원 이 각각 맡아 축하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얼마 전 이태원에서 많은 젊은 분들이 희생되셨고, 수원에서는 세 모녀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 어느 빵 공장에서는 스물세 살 젊은 여자분이 기계에 끼어 숨졌다. 정치판에서는 끝없이 싸우고 있다”라며 “무한 경쟁과 승자 독식 구조 속에서 영국 시인이 얘기하는 평화나 사랑과 믿음과 신뢰가 있는지 참 걱정되는 그런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 지사는 “오늘 점등하는 이 크리스마스트리를 시작으로 사랑과 믿음과 평화의 빛이 퍼지고 이웃에 대한 사랑과 배려가 넘치기를 기대한다.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다짐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고 축복했다.

 

경기도를 대표하는 성탄트리는 애기봉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들 수 있었다. 애기봉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은 1954년부터 시작되었다. 성탄트리는 처음에는 소나무를 사용하다 곧 15m짜리 철탑으로 교체됐으며, 1968년 30m로 철탑을 높였다. 이후 5000개의 오색 전구를 달고 북녘 동포들에게 성탄의 불빛과 평화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밝혀졌었다. 

 

한편 이번에 점등된 성탄트리는 내년 1월 15일까지 수원 화성 행궁 광장에 불을 밝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