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용인시산업진흥원, 지역주도 반도체 소부장 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사업 본격화

국민문화신문 2023. 3. 10. 12:10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은 지난 8일‘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생태계 조사 및 전략품목 발굴·기획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인시와 용인시산업진흥원을 비롯해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용역 시행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착수보고 후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구는 진흥원과 평택산업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가 협력하여 반도체 특화지역 간 협력을 통해 단일지자체의 지원한계를 극복하고, 반도체 산업 가치사슬 상의 기업협력체계 구축,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품목 발굴 및 대규모 국비사업 수주 등 기업지원 체감도를 높이는 정책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연구 내용은 △반도체 소부장 산업생태계 조사·분석 △지역 주력·유망기업 발굴 및 경쟁력 분석 △소부장 전략품목 발굴 및 품목과제 기획 등이며, 약 9개월간 관내기업 약 230개사를 포함한 약 500개사의 반도체 소부장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태계 조사로 시작한다.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지역별 주력 유망 품목을 발굴하여 지역 반도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대규모 국비사업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용인시산업진흥원은 과업 추진 과정에서 상위계획·중장기 전략과의 유기적 연계와 전문성 제고를 통해 계획 실현 가능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향후 중간보고회, 최종 보고회 등을 거쳐 올해 12월 중 최종 계획을 발표한다.

    

진흥원 관계자는“산업생태계 조사를 통해 지역 소재 반도체 소부장기업의 애로사항 및 정책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조사결과의 후속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본 과업을 통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및 지원사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6877

 

용인시산업진흥원, 지역주도 반도체 소부장 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사업 본격화

지역주도 반도체 소부장 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사업 본격화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은 지난 8일‘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생태계 조사 및 전략품목 발굴·기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