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울산시 제6호 민간정원에‘나우이제정원’등록

국민문화신문 2023. 4. 7. 10:23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울산시 북구 신천동 제내마을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이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광역시 제6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됐다.

울산시는 4월 7일 오후 3시 북구 제내4길 16-6에 위치한 ‘나우이제정원’에서 이석용 녹지정원국장, 김승현(사)울산조경협회회장, 김철욱 울산광역시체육회장, 이종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부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제6호 민간정원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우이제정원’은 총 242㎡의 면적에 수목 35종(교목 24종, 관목 11종)과 다양한 초화류(200여 종)이 식재되어 있고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심 속 숲처럼 느껴지는 나우이제정원은 28년간 살던 집터 일원에 수목의 씨앗을 뿌려 현재 수목이 자라 성목이 되었으며 다양한 수종의 수목과 꽃들로 인해 사계절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우이제정원을 조성한 정선숙 씨는 “특정한 시기에 정원의 매력을 볼 수 있는게 아니라 사계절 전체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봄철 아름다운 초화류들이 앞 다투어 피어나고, 여름에는 수국들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광역시 제6호 나우이제정원의 민간정원 등록이 생태정원 도시 울산을 조성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우수한 민간정원을 발굴․등록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7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