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밤이 되었습니다’ 정소리, 미워할 수 없는 빌런 캐릭터로 눈길

국민문화신문 2023. 12. 18. 00:28

(국민문화신문) 유한나 기자 = 배우 정소리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U+모바일tv 오리지널 시리즈 ‘밤이 되었습니다’는 종료가 불가능한 의문의 마피아 게임에 강제로 참여하게 된 유일고 2학년 3반의 이야기를 다룬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 과몰입을 이끄는 소재와 치밀한 연출, 몰입도를 더하는 음악과 배우들의 호연에 힘입어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3위로 진입,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며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정소리는 극 중 잔혹한 생존 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부반장 김소미 역을 맡았다. 눈치가 빠르고 처세술이 뛰어난 소미는 자신을 마피아로 몰아가는 친구를 역으로 공격해 죽음에 이르게 만드는가 하면, 교묘하게 아이들의 심리를 이용해 여론을 조성하는 치밀한 모습으로 소름을 유발했다. 뿐만 아니라, 정소리는 짝사랑하고 있는 준희(김우석 분)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소미의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내며 미워할 수 없는 빌런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소미 캐릭터의 이중성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 정소리는 임대웅 감독의 기대를 확신으로 만들었다. 앞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임대웅 감독은 “정소리 배우는 ‘카터’에서 인상적이었다. 오히려 저런 캐릭터가 부반장을 했을 때 이질적이면서도 톡톡 튀는 매력이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던 바. 정소리는 주도적이고 공감성 강한 외면 뒤에 서늘하면서도 교활한 소미의 입체적 면모를 빈틈없이 연기해 내며 시청자들의 뇌리에 잊지 못할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착실히 연기 경력을 쌓아온 정소리. 영화 ‘공작’에서는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해외반탐처 요원 리홍설 역을 맡아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묵직한 존재감을 뽐내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고, Apple TV+ ‘파친코’에서는 조선의 부유층 자녀 지윤으로 등장해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넷플릭스 영화 ‘카터’에서는 조선노동당 대외연락부 요원이자 부부장 한정희로 분해 초반에는 몰입감 높이는 목소리, 후반에는 고난도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정소리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알아본 시청자들은 ‘밤이 되었습니다’ 시청 후 “소미 진짜 무섭다”, “정소리 배우 연기를 잘해서 더 소름 끼쳤다”, “감정 억누르면서 대사하는 거 진짜 대박”, “준희 진짜 좋아하는 것 같았는데 안타까웠다”, “친구들 선동할 때 묘하게 설득력 있어서 더 놀랐다”, “정소리 배우 ‘카터’에서 인상 깊게 봤는데 역시나 잘한다”, “연기할 때 몰입이 확 됨”’, “다른 작품에서 얼른 또 보고 싶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배우 정소리가 출연하는 ‘밤이 되었습니다’는 U+모바일tv를 통해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한 회씩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매주 목요일마다 넷플릭스에서 4편의 에피소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밤이 되었습니다’ 정소리, 미워할 수 없는 빌런 캐릭터로 눈길 > 뉴스 | 국민문화신문 (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