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참사람들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제7회 ‘위트리 에어포레스트(WeTREE AIR forest) 걷기캠페인’을 개최한다.
오는 6월 5일(토)부터 20일(일)까지 누구나 어느 곳에서나 비대면으로 6,000에서 12,000걸음을 걸으면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공기품질지수(AQI)를 향상시키고, 맑은 공기를 지키는 핵심주체인 개인의 건강증진을 함께 도모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참가후원비는 2만원으로 캠페인 티셔츠, 에코주머니, 공기정화 식물인형, 에어포레스트 팔찌, 항균 교통카드 케이스, 생수쿠폰 등이 포함된 키트가 발송된다.
캠페인 참가자는 걸음측정‘워크온’어플에서 ‘에어포레스트’커뮤니티 가입 후 행사기간 내 공기정화식물 인형을 꾸민 사진과 티셔츠를 입은 출발사진을 찍어 인증해야 한다.
이어 나만의 힐링장소, 우리지역 명소 등 코스를 정해 4-6km를 걸으면서 코스사진과
완주사진을 게시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참여 중 환경정화활동으로 코스 내 쓰레기 줍기를 하면 자원봉사활동 2시간이 제공된다.
이밖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위트리에어포레스트 #공기정화 #걱정안녕 해시태그와 함께 공기정화식물 인형으로 만든 나만의 걱정인형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위트리에어포레스트 #일회용품줄이기 #환경사랑 해시태그와 함께 일회용품을 줄이는 나만의 생활 속 실천방법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워크온에 올린 게시판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각각 20명에게 소정의 경품이 주어진다.
또 아동 및 청소년 1인과 성인 1인이 함께 참여하면 참가후원비는 3만원으로 할인되며,
순차적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패밀리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참가후원비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쓰이게 되며 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걷기캠페인 신청은 오는 5월 30일까지 웹페이지(http://airforest.snwelfare.or.kr)에서 하면 된다.
사단법인참사람들은“미세먼지라는 환경문제는 개인이 아닌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하는 문제이며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 환경의 달 6월을 맞아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마음껏 숨쉴 수 있는 안전한 숨터, 위트리 에어포레스트를 조성하기 위해 여러분들의 소중한 발걸음으로 힘을 보태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캠페인의 건강한 걷기문화 확산을 위해 스포츠브랜드‘밸롭’과‘한국건강걷기연합회’가 함께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