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무 생각 없이 ‘물멍’ 즐기기 딱 좋은 ‘아쿠아 가든’

국민문화신문 2021. 5. 27. 16:15

아쿠아가든 리빙파워센터기흥점.

(기흥=국민문화신문) 정예원 기자= 코로나19로 집 밖에 나가기 힘들어지면서 집안에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집안에서 힐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물멍’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물멍’은 아무 생각 없이 물을 오래 바라보며 마음의 편안함을 느낀다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생각을 비운 채 말없이 한 곳을 응시하는 것이 휴식 문화의 하나로 확산되고 있다.

 

직접 바다로 강으로 나가보는 것도 좋지만, 코로나19로 집 밖에 나가기 힘들어지면서 집 안에서 작은 바다를 들여놓고 물멍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물멍의 장점은 마음이 차분하게 정화되면서 명상 효과가 난다는 것이다. 아무 생각 없이 수조 안을 보면 잡생각도 사라지고 마음이 차분하게 된다.

 

요즘은 물고기 집 수준의 어항을 넘어, 수조를 아름답게 꾸미는 ‘아쿠아테리어(아쿠아+인테리어)’가 대세다. 수초·산호·돌·나무 등을 이용해 수조 안에 계곡과 폭포 등 자연경관을 꾸미는 수중 조경 ‘아쿠아 스케이프’가 대표적이다.

 

물고기의 성질과 특성, 서식지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수조를 아름답게 꾸미는 게 핵심이다. 이는 아쿠아리스트의 미술적 감각이 그대로 드러나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도 평가받는다.

 

집에 어항을 설치하기 힘들다면 관상어를 볼 수 있고 물멍도 할 수 있는 수족관 카페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쿠아테리어 컨셉트의 카페도 최근 인기 있는 물멍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아쿠아가든 리빙파워센터기흥점.

물속 풍경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에 접목한 수족관 카페 ‘아쿠아가든 리빙파워센터기흥점’은 수천 종의 물고기를 구경할 수 있는 거대한 수족관과 아쿠아 스케이프 작품 때문에 평일·주말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몰려든다.

 

특히 카페 중심부에 있는 대형 수조 안에는 커다란 나무와 이끼가 자리한 데다 자욱한 연기까지 나와 마치 영화 속 신비로운 숲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쿠아리움과 카페가 접목된 ‘아쿠아가든’은 에어워시 수조가 주는 상쾌한 공기와 수중 정원이 주는 평화로움 그리고 맛있는 베이커리와 커피로 눈과 입이 모두 힐링되는 공간이다.

 

수족관 바로 옆에 앉아 다양한 관상어·수초가 있는 수조들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커피와 빵을 먹으며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쿠아가든 리빙파워센터기흥점.

아쿠아가든 리빙파워센터기흥점에는 카페와 수조 작품 갤러리 공간 외에도 생물과 용품, 완성수조 판매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새 어항에 입주할 반려 물고기와 미니 수초 어항을 꾸미기 위한 물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곳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다.

아쿠아가든 리빙파워센터기흥점.

 

이곳에는 공기 내 오염물질과 미세먼지를 제거해 맑은 산소를 공급하며, 가습효과를 통해 실내의 적정습도를 유지해주는 에어워시 어항이 눈에 띄기도 했다. 특히 공룡과 화석을 연출한 에어워시 어항에 다들 시선을 떼지 못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시대가 달라지면서 카페의 분위기와 트렌드 또한 달라지고 있다. 취미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이색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독특한 컨셉의 카페들 또한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집에 수조를 만들고 싶다면 어떤 수조를 택하든지 부지런한 관리는 필수다.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은 수조 물의 3분의 1을 갈아주고, 어종에 맞는 pH도 조절과 물속 박테리아가 증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족관카페는 요즘 트렌드와 시대를 대하는 사람들의 마인드가 엿보이는 공간이었다. 나만의 취미를 찾고, 그 속에서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어 자리잡히는 모습이 정착되어 또다른 문화가 형성되고 발전되길 소망한다.

 

#아쿠아가든# 수족관카페# 물멍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246

 

아무 생각 없이 ‘물멍’ 즐기기 딱 좋은 ‘아쿠아 가든’

물멍, 마음 차분하게 정화하며 명상 효과까지 준다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