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 용인아이쿱·수지아이쿱과 환경간담회 실시

국민문화신문 2021. 5. 31. 16:03

김기준 의장은 지난 28일 의장실에서 용인아이쿱생협과 수지아이쿱생협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용인시의회)

 

(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지난 28일 의장실에서 용인아이쿱생협(이사장 이소향)과 수지아이쿱생협(이사장 김금동)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기준 의장을 비롯하여 전자영, 하연자 의원, 이소향 용인아이쿱생협 이사장과 김금동 수지아이쿱생협 이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기준 의장은 “전 세계적으로 위기의식이 높아진 기후상황에 대응해 시민과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아이스팩과 종이팩, 폐건전지 수거를 진행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에 감사를 전한다”며 “용인시의회도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와 지구, 그리고 후손들을 위해 환경 관련 정책 및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쿱생협은 지구와 사회, 개인의 유기적인 순환을 위해 친환경 제품 유통, 쓰레기 저감, 자원의 재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폐플라스틱과 비닐을 재사용한 재활용 화분 제작, 멸균종이팩을 활용한 자원 재활용, 공원과 하천의 쓰레기를 줍는 그린워킹 등을 통해 환경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편, 용인아이쿱생협, 수지아이쿱생협은 환경의 날인 6월 5일 10시 기흥호수공원 조정경기장 일대에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용인Ⅲ와 함께 ‘환경의 날 NO플라스틱을 향한 그린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시의회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270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 용인아이쿱·수지아이쿱과 환경간담회 실시

김기준 의장은 지난 28일 의장실에서 용인아이쿱생협과 수지아이쿱생협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용인시의회)(용인=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지난 28일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