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충청권 예술인재 육성 위한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개관

국민문화신문 2021. 6. 29. 11:22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성주) 세종캠퍼스 개관식이 6월 30일(수)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 박연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봉렬 한예종 총장, 이성주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원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관식 축하 공연에는 현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재원생이자 국·내외 유수 대회 수상 이력이 있는 예술영재 학생들이 출연할 예정이어서 그 의미를 더한다.

 

이번에 문을 연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는 지난해 4월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에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가 협력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세종시가 17억 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하였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는 박연문화관과 한솔동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일부 리모델링하여 연면적 2,200㎡의 교육 공간을 갖고 있다. 음악(13실), 무용(1실), 전통예술(12실), 융합(3실), 무용 전문 연습실(2실) 등 분야별로 전문적인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수업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총 56명의 학생들이 수료하였으며, 올해는 총 59명의 예술영재가 선발돼 수업을 받고 있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지역캠퍼스 2곳 중 1곳인 세종캠퍼스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이번 개관식을 통해 한예종과 세종시가 상호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하여 충청권 예술영재들이 국가적 차원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은 국가적 차원의 예술영재육성 체제 구축을 위해 2008년 8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설립한 최초의 국립 예술영재교육기관으로, 지난해「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을 통해 세종과 경남통영 지역캠퍼스를 각각 조성하였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428

 

충청권 예술인재 육성 위한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개관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외관. 사진출처 :한국예술종합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성주) 세종캠퍼스 개관식이 6월 30일(수) 오후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