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라이프/생활

신구대학교식물원, 이색 지역 명소 ‘경기 유니크 베뉴’ 선정

국민문화신문 2021. 9. 2. 17:47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신구대학교는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유니크 베뉴’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유니크 베뉴(지역 이색 회의 명소)는 전통적인 회의 시설을 벗어나 행사 개최 지역의 독특한 정취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말한다.

경기도는 4월부터 ‘마이스’(MICE, 기업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베뉴를 발굴해 왔고, 신구대학교식물원이 최종 17곳 중 하나가 됐다.

이번 신구대학교식물원의 유니크 베뉴 선정은 학계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 심사단이 인프라, 접근성, 경영 역량 등을 현장 답사를 거쳐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로 이뤄졌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이 경기도 성남시에서 주목할만한 관광 자원으로 인정받아 지역 주민과 국내·외에 흥미를 끌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신구대학교식물원은 2003년 정식 개원한 신구대학교 부속 기관으로, 20여 개의 주제 정원과 에코센터 및 숲전시관 등의 실내 시설을 갖췄다. 식물 자원을 활용한 수집·연구와 대학 교육 및 전문가 양성을 토대로 발전했고, 식물을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자연을 관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식물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807

 

신구대학교식물원, 이색 지역 명소 ‘경기 유니크 베뉴’ 선정

신구대학교식물원 가을 중앙광장(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신구대학교는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유니크 베뉴’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유니크 베뉴(지역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