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용인시, '문화도시 조성 실무 협의체 워크숍' 개최

국민문화신문 2021. 9. 3. 15:28

(용인=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시장 백군기)는 용인시 민관산학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문화도시 조성 실무 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총 3회에 걸쳐 운영된 이번 워크숍은 시민들과 함께 도출한 문화도시 핵심가치를 심화, 발전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용인시 문화도시 조성방향 및 추진경과 공유, 지역 현안을 바탕으로 한 지역 아젠다 도출 등이 논의됐다.

 

워크숍에는 공무원 및 공공기관, 민간문화단체, 기업, 학교 등 다양한 도시주체들이 모여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민관산학이 협력하여 지속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문화도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용인이 시민과 행정의 협업은 물론이고, 민관산학의 다양한 도시 주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날 참여한 민간산학의 관계자들은 “문화도시는 시민력을 바탕으로 도시 주체들의 협력과 지원이 함께 모여 도시 전체가 움직여야 한다.”면서 용인의 문화도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민관산학 거버넌스 조성에 한마음으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기로 했다.“며 워크샵을 마무리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814&me_id=1

 

용인시, '문화도시 조성 실무 협의체 워크숍' 개최

민관산학, 도시의 모든 주체가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