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음악

13년 만의 빌보드 1위 콜드플레이 “BTS 축하…'아미'에 감사”

국민문화신문 2021. 10. 6. 14:02

그룹 방탄소년단(BTS)과의 협업곡으로 13년 만에 빌보드 1위를 차지한 밴드 콜드플레이가 BTS 팬덤 '아미'(Army)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콜드플레이는 5일 공식 트위터에 "BTS RM, 진, 슈가, 제이홉, 뷔 그리고 정국 축하한다"고 적었다.

 

이어 "우리의 팬들과 아미 그리고 이것(빌보드 1위)을 이루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BTS 공식 계정도 이 글을 리트윗했다. BTS 멤버들은 이후 트위터에 "당신들과 함께 이 모든 일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것에 늘 영광스러움을 느끼고 있다. 큰 사랑을 보내며 축하드린다"고 적어 화답했다.

 

콜드플레이는 이날 BTS와 합작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올랐다.

 

2008년 6월 히트곡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이후 무려 13년 만에 두 번째 핫 100 1위를 달성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이는 다음 핫 100 곡이 탄생하기까지 25년이 걸린 팝스타 셰어(1974∼1999년) 다음으로 긴 기간이다.

 

콜드플레이는 앞서 빌보드와 함께 팝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마이 유니버스'로 3위에 올랐다.

 

2017년 체인스모커스와 협업한 '섬싱 저스트 라이크 디스'(SOMETHING JUST LIKE THIS) 이후 약 4년 반 만에 '톱 3'에 안착했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규모와 결집력을 자랑하는 팬덤을 보유한 BTS는 올해 들어서만 '버터'(10주), '퍼미션 투 댄스'(1주), '마이 유니버스'(1주)로 총 12주간 핫 100 정상을 차지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BTS가 '흥행 보증 수표'로 부상하면서 세계적 팝스타들은 BTS와의 협업을 매력적으로 여기는 분위기다.

 

미국 여성 래퍼 메건 더 스탤리언은 지난 8월 발매를 반대하는 음반사와 법적 분쟁까지 불사하며 BTS '버터' 리믹스 버전을 내놓기도 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998

 

13년 만의 빌보드 1위 콜드플레이 “BTS 축하…'아미'에 감사”

그룹 방탄소년단(BTS)과의 협업곡으로 13년 만에 빌보드 1위를 차지한 밴드 콜드플레이가 BTS 팬덤 '아미'(Army)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콜드플레이는 5일 공식 트위터에 "BTS RM, 진, 슈가, 제이홉, 뷔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