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서울예술단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국민문화신문 2021. 11. 12. 13:44

서울예술단 <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2021-11-12 ~ 2021-11-24까지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라는 주제로 90분동안 서울예술단의 무용 공연이 진행된다.

 

<이른 봄 늦은 겨울>은 '매화'에 대한 이야기다. '매화'는 이른 봄 혹은 늦은 겨울, 눈밭 위에서 가장 먼저 피어나는 꽃이다. 동양화에서의 '매화'는 절개와 지조를 상징하지만, 이 공연에서 '매화'는 지나온 삶의 시간 중에서 지극히 슬프거나, 기쁘거나, 고통스럽거나, 감동적이기 때문에 잊지 않는 '찬란한' 순간의 기억을 오롯이 담아낸다. 공연은 관객으로 하여금 인생에 지나왔지만 잊지 말아야 할 순간들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이른 것과 늦은 것 사이에 존재하는 삶의 아름다운 순간 잠시 내려놓고 취해보는 매향 삶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화’를 모티프로 단단하게 묶어낸 옴니버스 형식의 가무극. 극작가 배삼식의 매화에 대한 경험에서 시작된 대본을 주축으로, 유려한 선으로 거침없이 장면을 그리는 연출가 임도완이 움직임과 노래, 대사의 색다른 결합에 집중해 빚어냈다.

 

갤러리에 전시된 그림들의 이야기로 구성되는데, 과거와 현재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겨울과 봄 어딘가에 존재하는 환상의 시공간으로 보는 이를 끌어들인다. 중국 설화 ‘나부춘몽’, 고려 설화 ‘매화와 휘파람새’ 등 매화에 얽힌 옛 이야기들이 현대적으로 해석되어 아름답고 유머러스하게 펼쳐진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222

 

서울예술단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서울예술단_이른-봄-늦은-겨울, 국립극장(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2021-11-12 ~ 2021-11-24까지 겨울이지만 봄입니다 라는 주제로 90분동안 서울예술단의 무용 공연이

www.peoplenews.kr

 

 

이른 봄, 늦은 겨울>, 겨울이지만 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