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한곳에서 세계 문화·음식 체험"…익산 '글로벌 문화관' 개관

국민문화신문 2021. 11. 11. 20:20

세계 각국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익산 글로벌문화관'이 11일 개관했다. 글로벌 문화관은 22억원이 투입돼 익산역 인근 중앙로 교복거리에 지상 3층, 연면적 1천489㎡ 규모로 건립됐다.

 

각 나라의 음식, 문화, 역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관, 전통의상 체험실, 요리 체험실, 교육실 등을 갖췄다. 또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 다문화 가족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카페 등도 조만간 마련된다.

 

교육실에서는 외국어 회화, 주요 국가의 요리 강습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옥상 쉼터를 활용해 플리마켓, 소규모 공연 등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체험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다문화 음식점과 카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정헌율 시장은 개관식에서 "전북에서 처음인 글로벌문화관은 세계 각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문화에 대한 수용성을 높여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218

 

"한곳에서 세계 문화·음식 체험"…익산 '글로벌 문화관' 개관

익산 '글로벌 문화관' 개관. 익산시제공세계 각국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익산 글로벌문화관'이 11일 개관했다.글로벌 문화관은 22억원이 투입돼 익산역 인근 중앙로 교복거리에 지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