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김 은혜 의원 경기지사에 당선되면 ‘한국판 라 데팡스’를 경기도에 만들어 미래를 선취하는

국민문화신문 2022. 4. 12. 09:42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지사 국민의힘 예비 후보자 김은혜 의원이 4월11일 용인발전소(기흥구 용구대로 2563)에서 시민들과 간담회 겸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용인의 발전이 경기도의 발전이며 경기도의 발전이 대하민국의 발전이라고 말하며 도지사가 되면 용인의 현안 문제들을 해결 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권력의 사유화 됐던 경기도정을 개혁하고 공정과 상식을 바로 새우겠습니다.”라고 하면서 “경기도지사에 당선되면 대장동 부패 LH 부패 3기 신도시 부패 바로 잡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는 제 앞에 있는 분과 눈과 눈을 맞추고, 손을 함께 잡고 말보다 발이 빨라아 한다고 했다. “정치는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발로 하는 것입니다.” 라고 했다.

 

김 의원은 SNS를 통해

저는 출마선언을 하며 ‘잘사는 경기’, ‘명품 경기’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 이를 위한 필수조건은 편리한 교통입니다. 며칠 전 저는 아침 출근 시간에 김포골드라인 지하철을 탔습니다. 지옥철이라는 표현조차 부족할 정도로 많은 도민들께서 불편을 겪고 계셨습니다.

 

비단 골드라인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역대 정권은 경기도에 신도시 개발을 하며 주택공급만 해놓고 교통망 확충 문제는 뒤로 미뤘습니다. 교통 문제가 해결되기도 전에 서울 인구 분산을 위해 제2, 제3의 신도시를 계속 만들면서 오히려 경기도민의 불편은 커져만 갔습니다. 그 결과 경기도 내 주요 도시들은, 우수한 인프라와 쾌적한 생활환경에도 불구하고 교통 문제 때문에 서울에 비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습니다.

 

저 김은혜는 수도권 광역교통망을 확실하게 바꾸겠습니다. 이를 통해 서울을 넘어 경기도가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곳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경기도지사가 되면, 광역급행철도 GTX를 빠르게 완공해 수도권 어디서든 서울 도심까지 30분 내 통행권으로 만들겠습니다. 기존에 계획된 GTX A, B, C 라인의 공사가 지체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완공될 수 있도록 도지사로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동탄까지 계획되어 있는 GTX-A 노선과, 수원까지 계획되어 있는 GTX-C 노선을 각각 평택까지 확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3개 노선만으로는 경기도 많은 지역에 여전히 교통사각 지대가 발생합니다. 특히 기존 노선은 서울을 중심으로 남북 방향에 치중해 동서 방향의 교통수요를 흡수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경기도 김포에서 하남을 잇는 GTX-D 노선과, 인천에서 경기도 구리와 남양주를 잇는 GTX-E 노선의 신설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특히 GTX-D 노선의 경우, 김포에서 부천까지 이어지는 ‘김부선’이나 김포에서 용산까지 이어지는 ‘김용선’이 아니라, 서울 강남을 거쳐 하남과 팔당으로 이어지는 도민께서 염원하는 노선을 반드시 관철하겠습니다.

 

젊고 에너지 넘치는 경기도의 ‘철의 여인’ 김은혜가 가장 빠르게 해내겠습니다. 잘사는 경기, 명품 경기, 한국판 라데팡스(La Defense)를 만들어 미래를 선취하는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고 했다.

 

시민단체 이권카르텔, 철의여인 김은혜가 바로잡겠습니다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은 11일(월) 서울시청 시장실 앞에서 ‘시민단체 이권카르텔 해체’와 관련한 연설문을 발표했다.

 

국민들께서는 지난 5년 어용시민단체의 민낯을 똑똑히 보았습니다. 민주당의 성범죄 앞에 여성단체 출신 의원들은 침묵했습니다. 전국의 태양광 패널 앞에 환경단체는 눈을 감았습니다. 정의연과 광복회는 어떻습니까? 역사의 비극을 개인의 착복과 출세의 수단으로 활용하여 국민의 지탄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선택적 정의’를 남발하는 시민단체들은 민주당 지키기에 혈안이 되었습니다.

시민단체인지 민주당 하부조직인지 헷갈릴 지경입니다. 이 모든 원인은 결국 혈세에 기생하는 민주당과 시민단체의 이권카르텔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저는 오늘 약속하겠습니다. 제가 경기도지사로 당선된다면, 경기도가 지원하는 시민단체 사업에 대한 전수조사에 들어갈 것입니다.

 

철저한 감사를 통해 위법사실이 밝혀지면 전액 환수 조치하겠습니다. 향후 지원 사업에 대한 타당성도 전문가를 통해 검증하고, 투명한 회계관리, 사업의 객관적 평가에도 힘쓰겠습니다. 만약 지원 사업이 부실하거나 성과가 부족하다면, 개인 및 단체에 패널티를 줄 것입니다. 아까운 국민의 혈세를 더 절실한 곳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 김은혜는 이 공약을 경기도에서 제대로 실천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오세훈 서울시장, 김은혜 경기도지사가, 국민의 혈세를 지키는 ‘혈세 지킴이 남매’가 되겠습니다. 국가에 기생하는 이권카르텔을 혁파하는 경기도의 ‘철의여인’이 되겠습니다.

 

‘한국판 라 데팡스’ 경기도

김 의원은 경기지사에 당선되면 ‘한국판 라 데팡스(La Defense)’를 경기도에 만들어 미래를 선취하는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약속했다. 라 데팡스는 세느강변에 조성된 파리의 부도심이다. 46만 평의 부지 위에 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도로와 철도는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소음과 공해가 적다. 또 건축물은 감각적인 조각품과 적절히 배치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다. 많은 이들이 라데팡스에 ‘새로운 개념의 미래 도시’라는 수식어를 붙이며, 도시 설계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라 데팡스식 개발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배우기 위해 찾을 정도로 도시계획의 모범으로 여겨진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967

 

김 은혜 의원 경기지사에 당선되면 ‘한국판 라 데팡스’를 경기도에 만들어 미래를 선취하는

(좌로부터)경기지사 국민의힘 예비 후보 김은혜 의원,대통령직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국민의힘 용인시(정) 당협위원장 김범수(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지사 국민의힘 예비 후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