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는 용인시의회 안희경 의원

국민문화신문 2022. 4. 9. 18:12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 포곡읍 산자락에 위치한 루미에르 마을은 2018년 분양이 시작되고 2019년 3월부터 입주가 시작되었다. 입주가 시작되면서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이때마다 용인시의회 안희경 의원은 입주민들 편에 서서 함께 해결책을 찾아 나섰다.

 

이번 현안 문제는 상수도 수도관 및 계량기 설치 문제로 한 주민의 민원 제기로 시작되었다. 민원 내용은 상수도 상수관이 공용 도로를 통해 지하로 매장되어 있어서 각 가정으로 수돗물을 계량기를 통해 공급되어야 하는데, 루미에르 마을의 일부 수도관이 다른 세대를 거쳐 매장되어 있어 차후에 여러 가지 문제가 제기될 것을 염려하여 제기되었다.

 

용인 수도사업소에서는 공용 도로를 통해 지하로 매장하여 각 가정 앞으로 상수도 수도관을 연결해 주기로 했다. 문제는 각 가정 앞에 수도관을 연결한 곳부터 각 가정 내부에 인입되는 수도관 공사 비용이다. 현재 이미 시공이 완료된 수도관을 막고 새로운 수도관을 시공해야 하기 때문에 각 기정에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여기에 찬성하는 가정과 반대하는 가정이 있어 아직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었다.

 

안 의원은 4월 9일 루미에르 입주민 대표 와 임원들을 만나 문제 해결을 위해 장시간 토의한 결과 입주민들 간에 상충된 의견이 있는 것은 입주민들끼리 해결점을 찾기로 하였다.

 

입주민들은 마을을 오르는 길이 급경사로 겨울철 문제가 될 수 있어 겨울철 미끄럼 방지 통과 칼슘을 준비해 줄 것을 요청했고, 안 의원은 시청에 요구하기로 하였다.

 

입주민들은 안의원에게 포곡읍 악취 문제로 우리 지역과 포곡읍 전대리, 유운리, 신원리 등 일대가 고통을 받았는데 2021년도에 이 문제를 잘 해결하여 거의 악취가 사라진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을 표시했다.

 

또한 입주민 대표는 “입주 때부터 크고 작은 일이 발생할 때마다 내일처럼 생각하시고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주신 것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주민들과 함께 지역 현안을 의논하고, 해결점을 찾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고, 지역 문제들이 해결될 때 가장 부듯합니다.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민원 제기가 있을 때마다 의회에서, 시에서, 구청에서 또한 해당 부서에 상의하고 해결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구(모현읍, 포곡읍, 유림동, 역북동, 삼가동) 가 아름답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소문나 용인시의 자랑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958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는 용인시의회 안희경 의원

입주민들과 마을 현안을 논의하고 있는 용인시의회 안희경 의원(오른쪽 2번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용인시 포곡읍 산자락에 위치한 루미에르 마을은 2018년 분양이 시작되고 2019년 3월부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