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쌍천만 배우 김수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출연…명랑발랄 끝판왕

국민문화신문 2022. 6. 11. 16:53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배우 김수안이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출연을 확정했다.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연출 박원국, 극본 박슬기·최민호·이봄,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미디어캔·일취월장)은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김민재 분)이 반전과부 서은우(김향기 분)와 괴짜스승 계지한(김상경 분)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 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가 유쾌한 웃음과 힐링을 선사한다.

김수안은 극 중 계지한의 딸 '입분'역으로 어떤 말로 구박해도 굴하지 않고 맞짱 뜨는데도 주저하지 않는 명랑발랄 소녀이다. 해맑고 순수한 모습이다 가도 어느 순간 속 깊은 내면을 보이는 입체적인 캐릭터로 따스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책임진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군주-가면의 주인’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박원국 감독과 박슬기, 최민호, 이봄 작가가 의기투합해 ‘조선판 정신의’라는 색다른 세계관을 만들어 냈으며 김수안의 따뜻하고 쾌활한 반전 매력을 더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배우 김수안 대한민국의 아역배우이다. 2016년 부산행의 서수안 역을 맡아 강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인지도가 급상승, 영화 또한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2017년에는 군함도에 출연했다. 김수안의 연기에 대해서는 호평 일색이었다. 이 영화로 제26회 부일영화상에서 역대 최연소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12월에 개봉한 신과함께-죄와 벌이 2018년 1월 4일에 천만을 돌파하며 초등학생의 나이에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2개나 출연하게 되었다. 비중이 그리 많은 배역은 아니었지만 저승 거짓지옥의 태산대왕을 맡았는데, 대왕으로써의 위엄과 능력을 제대로 보여줬다며 호평받았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오는 8월 1일 (월)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 된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220

 

쌍천만 배우 김수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출연…명랑발랄 끝판왕

대한민국의 아역배우 김수안.사진–블러썸 엔터테인먼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배우 김수안이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출연을 확정했다. tvN 새 월화드라마 ‘조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