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지역 자긍심 높인 용인학 대학강좌, 시장이 우수상 수여

국민문화신문 2022. 9. 19. 23:28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시장실에서 관내 대학 교양 과목으로 개설된 ‘용인학’ 강좌 우수 학생 9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날 상을 받은 학생은 고현욱(강남대), 김태형(단국대). 이소원(루터대), 강진구(명지대), 정주은(용인예술과학대), 정우영(한국외대) 박명화(칼빈대) 등 9명이다.

 

시는 지난 2010년부터 시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내 대학에 용인학을 교양 강좌로 개설, 운영해 왔다.

 

지자체가 관내 대학에 지역학 강좌를 개설한 것은 경기도에선 최초, 전국에선 천안에 이어 두 번째다.

 

강좌는 강남대, 단국대, 루터대, 명지대, 용인대, 용인예술과학대, 한국외대, 경희대, 칼빈대 등 9개 대학에 개설돼 있으며 매년 70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한다.

 

각 대학이 학사를 운영하고 시가 예산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15주간 용인의 역사, 문화, 경제, 산업,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의 이론에 대해 배우고 관내 명소 현지답사 등을 한다.

 

지난 2017년 6개 대학과 용인문화원 부설 용인학연구소 등이 편찬위원회를 꾸려 공통교재를 만든 데 이어 지난해 용인시정연구원이 기존 교재를 일신해 교재를 재발간했다.

 

이 시장은 “용인학 강좌 개설이 지역에 자긍심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고, 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열심히 강의를 수강해 준 우리 학생들이 시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우수한 지역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681

 

지역 자긍심 높인 용인학 대학강좌, 시장이 우수상 수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시장실에서 ‘용인학’ 강좌 우수 학생 9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시장실에서 관내 대학 교양 과목으로 개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