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한산: 용의 출현” 변요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수상 쾌거

국민문화신문 2023. 4. 30. 23:11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압도적인 호평과 함께 작년 여름 최고의 흥행작으로 등극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4월 28일(금)에 개최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 왜군 천재 지략가 ‘와키자카’역을 연기한 변요한은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변요한은 <한산: 용의 출현>을 통해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안타고니스트에 도전, 제31회 부일영화상에서 남자 올해의 스타상과 제43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제58회 대종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여기에 백상예술대상의 남자 조연상을 수상한 그는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임팩트를 선사, 넥스트 제네레이션임을 확인시켜 주었다.

 

짜릿한 해전장면부터 육지의 의병장면까지, 빈틈없는 만듦새로 압도적인 승리의 쾌감을 선사하며 팬데믹 이후 극장가의 가능성을 확인시켜준 <한산: 용의 출현>은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영화의 속편이자 성웅 이순신의 마지막 모습을 그린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는 다가올 겨울 개봉을 위해 준비 중이다.

“한산: 용의 출현” 변요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수상 쾌거 > 뉴스 | 국민문화신문 (peoplenews.kr)

 

“한산: 용의 출현” 변요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수상 쾌거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압도적인 호평과 함께 작년 여름 최고의 흥행작으로 등극한 영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