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영화

‘더 문’ 압도적인 비주얼과 리얼리티를 통한 숨막히는 긴장감 선사 예정

국민문화신문 2023. 7. 6. 17:02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올여름 관객들에게 경이로운 달과 우주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영화 <더 문>이 홀로 탐사 임무를 수행하는 선우와 압도적인 광경의 달 탐사 스틸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의 사투를 그린 영화 <더 문>이 광활하고 적막한 달 풍경과 그곳에서 홀로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 대원 선우의 도전이 담길 달 탐사 스틸을 공개했다.

 

생존 자체가 곧 도전인 상황에 홀로 고립된 우주인, 임무를 완수하고 무사히 우리호로 돌아갈 수 있을지 숨막히는 긴장감이 전해진다.

 

달에 첫 발자취를 남긴 대한민국 우주 대원 선우 역의 도경수는 “진짜 달에 와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세트장이 훌륭했다.

 

달이 리얼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연기에 몰입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다”라고 이야기하며 달 표면의 질감, 빛 등 하나하나 사실감 있게 재현된 <더 문>의 압도적인 비주얼과 리얼리티를 보여준다.

 

지구에서 선우의 무사 귀환을 절박하게 기다리고 있는 전임 우주센터장 재국으로 분한 설경구는 “큰 화면으로 본다면 우주를 경험하고 달 표면을 달려보고, 또 날아도 보고, 우주선 안에서 유영도 해보는 간접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신과함께-죄와 벌>과 <신과함께-인과 연>으로 흥행에 성공했던 김용화 감독이 5년 만에 신작 <더 문>으로 돌아왔다.

 

김용화 감독은 “어릴 때부터 꿈꾸고 동경해왔던 우주를 다뤄보고 싶었다.“라며 ”현실적으로 만들고자 지금의 한국 기술력이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고 연출 이유를 밝혔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드라마가 펼쳐질 영화 <더 문>은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가 출연하여 오는 8월 2일 전국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어 기대가 더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