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경기 인근 자연친화적인 수목원으로 시원한 여름을

국민문화신문 2023. 7. 19. 17:18

(국민문화신문) 김유경 기자 = 금원수목원 수영장은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해 인위적 위락설비 보다는 자연과 호흡하며 여가시간을 보내고 즐기는 휴식처로 즐길 수 있다.

 

9개의 쉼터와 10개의 마당과 수영장, 연못, 놀이터로 구성되어 즐길 거리가 많고, 예약 없이 취사가 가능한 당일 캠핑이 가능하고 대형텐트나 타프 설치는 불가하고 취사시 가스 버너만 사용 가능해 더운 여름 피서를 즐기러 방문하기 좋다.

 

야외수영장도 있지만 현재 수해로 인한 정수 시설 문제로 개장이 불가하다고 한다.

물향기수목원은 오산시 청학로에 위치해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수청동이란 지명에서 명칭이 유래됐다.

 

24개의 주제원으로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습성식물원과 한국의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중부지역자생원 등으로 구성되고 편의시설로는 중앙광장, 숲속쉼터, 전망대, 식물도서관이 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허용된 구간에서는 식사나 돗자리 사용으로 간단한 도시락이 가능하여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고 주차비와 입장료가 있고 애완동물은 출입금지다.

경기 인근 자연친화적인 수목원으로 시원한 여름을 > 뉴스 | 국민문화신문 (peoplenews.kr)

 

경기 인근 자연친화적인 수목원으로 시원한 여름을

- 24개의 주제원으로 구성된 물향기수목원- 당일 캠핑이 가능한 금원수목원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