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미술·전시

홍우회화전의 기획전시 ‘청명’ 인사동 조형갤러리 1관에서 진행될 예정

국민문화신문 2021. 7. 28. 21:55

(서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홍우회화전의 기획전시 ‘청명’ 전시회가 8월4일부터 8월1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조형갤러리 1관에서 진행된다.

 

홍우회화전(弘友繪畵展)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전공 재학생들이 다양한 색과 표현법으로 만들어지는 회화작품을 통해 서로의 개성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6명(권소영, 김경희, 김규희, 김기원, 김은희, 문경조, 박소린, 백현진, 서혜경, 신주항, 어계원, 윤진수, 이계숙, 이은경, 이 현, 정연화)의 작품이 전시된다.

 

올 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홍우회화전의 주제는 <청명>이다. ‘청명(淸明)’의 뜻은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뜻을 가지고 있다. 맑아지기 전에 하늘은 다양한 색과 여러 가지의 기운을 갖고 있다. 때로는 흐리며 어둡고 그러다가 서서히 그 색은 밝아지며, 기운은 맑아지게 된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 안정을 되찾고 속히 코로나가 하루속히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첫 번째 전시회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지난 6월 21일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전공 학생들이 미술전시회를 위한 첫 번 째 회의를 갖게 되었으며, 그 때가 홍우회화전 운영회가 창립 된 첫 번째 운영 모임이었다.

 

홍우회화전 윤진수 운영위원회장은 “코로나 시기를 보내면서 원격수업을 진행하면서 대학원 재학생들이 서로 만날 기회가 없었고, 서로의 작품을 직접 보면서 다양한 얘기를 나눌 수 자리를 갖기 힘들었습니다. 결국 우리 작가들에게는 서로의 작품을 같은 공간에 모여서 바라보며, 소통을 할 자리가 필요하였고 16명 작가들은 그룹 전시회를 추진하기 위한 모임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라고 하였다.

 

16명의 참여 작가들에게는 각자 하나의 악기를 모두 들고 있다. 그 동안 16명의 오케스트라의 단원은 아름다운 연주를 하기 위해 서로가 노력하였고, 함께 만나는 공간에서 보다 멋진 하모니가 이뤄질 것다. 구름에 가리어 흐리고 어둡던 하늘은 하모니를 이루게 된 연주처럼 차츰 맑아지게 될 것다. 다양한 색과 표현 방법을 통해 만들어진 회화작품이 한 자리에서 하모니를 이루면서 차츰 도약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579

 

홍우회화전의 기획전시 ‘청명’ 인사동 조형갤러리 1관에서 진행될 예정

이계숙-현재와_거리두기(서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홍우회화전의 기획전시 ‘청명’ 전시회가 8월4일부터 8월1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조형갤러리 1관에서 진행된다. 홍우회화전(弘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