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5

경민대학교 행복캠퍼스, 이기수 작가 초청 저자특강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민대학교 행복캠퍼스는 지난 4월 23일(수),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전문가이자 작가인 이기수 명장을 초청하여, 진행한 생애전환 특강 "음식으로 고치는 기저 질환"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특강은 경민대학교 행복캠퍼스가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저자 특강 시리즈의 일환으로, 건강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하듯 강의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강의를 주관한 경민대학교 행복캠퍼스는 중장년층의 인생 설계, 자산 관리, 공간 정리, 소통 기법 등 다양한 주제의 생애전환 특강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이기수 작가의 강의가 3번째 강좌이다. 경민대학교 행복캠퍼스 측은 "이번 특강을 통해 ..

“세상은 반품시켰지만, 하나님은 걸작으로 쓰신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024년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서 기독교 성극의 돌풍을 일으켰던 연극 ‘리턴(Return)’이 2025년 4월 9일부터 대학로 올래홀에서 장기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 작품은 서울 YDP하나교회 김성한 전도사의 실제 20대 시절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실화 기반 극으로, 김 전도사가 직접 제작과 극본을 맡았으며, 극 중 주인공 ‘성용’ 역 또한 그가 연기해 극의 진정성을 더했다. 김 전도사는 “지난해 리턴을 통해 대학로에서 자취를 감췄던 기독교 성극이 관객들에게 다시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며, “물질만능주의와 성공지상주의에 익숙한 현대 사회에서 가족, 용서, 사랑이라는 본질적 가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작품은 관객들로 하여금 깊은 여운을 남긴 것..

2025 FUSION CLASSIC – 대전, 5월 공연 소개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 연주회가 있을 예정이다. 클래식 밴드 MoCA Band의 공연을 소개한다. 클래식 밴드 이름인 ‘MoCA(모카)’는 'Music on Contemporary Arts'의 약어로 "현대적 예술을 바탕으로 경험하는 음악"을 의미한다. 본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음악과 미술이 예술이라는 하나의 장르에서 만나게 되며,오케스트라 연주자와 미술가가 무대에서 연출하는 콜라보레이션에 있다. 이러한 콜라보레이션 공연의 출발은 "Hidden Memories On The Music" 라는 제목으로 갤러리에서 열린 소규모 음악회에서 시작되었다. 2023년 1월 성남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진행 된 바이올린 솔로 연주회를..

예술문화/음악 2025.04.16

빛과 기억의 치유공간으로 초대하는 세계 – ‘비츠로의 초대’ 전시 열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자연과 일상을 빛으로 풀어낸 이비 작가의 개인전 ‘비츠로의 초대’가 2025년 3월 17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 청사 내 4층 ‘서부공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내면 속 깊은 기억과 감정을 시각적으로 조형화한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치유와 위안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비 작가는 빛과 그림자, 구름의 흐름 속에 담긴 다양한 감정들을 작품 안에 담아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감각과 감정의 파편들이 회화로 구현된 이번 전시는, 정체성과 일상의 위로를 찾는 현대인들에게 잠시 멈추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전시장인 서울서부지방법원 ‘서부공간’은 ‘함께 열고, 함께 보는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

예술문화/문학 2025.04.10

"치매 없는 대한민국"을 향한 첫걸음, 교회가 앞장선다.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한국 사회는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국가 중 하나이며, 그에 따라 치매 환자 또한 급증하는 추세이다. 2025년 현재, 국내 치매 환자 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사회적, 경제적으로 막대한 부담을 초래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는 치매에 대한 인식 부족과 전문적인 케어 시스템 부족으로 인해 많은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전 세계 치매 케어의 선두 주자, 스웨덴 '실비아햄매트'“실비아햄매트”는 스웨덴 실비아 왕비가 독일에 거주하는 어머니가 치매로 오랫동안 고생하는 것을 경험하며, 긴 간병의 과정에서 치매가 얼마나 무서운 병인지를 깨닫게 되면서 “왕비인 나도 이렇게 힘든 데 일반 국민들의 고초는 얼마나 크겠는가?”라는 고민을..

뉴스/뉴스 202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