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전국소식

백군기 용인시장 “추석 연휴 코로나 확산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 총력”

국민문화신문 2021. 9. 13. 19:18

 

(용인=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백군기 용인시장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백 시장은 1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시정전략회의에서 실국소장과 읍면동장에게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추석 연휴가 또 한 번의 고비가 될 것”이라며 “인파가 몰리는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방역 이행 사항 점검과 소독에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말했다.

 

이어 “주말을 포함해 추석 연휴가 긴 만큼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 환경, 상하수도 등 생활 분야 전반에 걸쳐 만전의 준비를 기하라”고 강조했다.

 

시는 추석 연휴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상황반을 가동하고, 도로 정비와 각종 교통상황에 신속 대처하기 위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백 시장은 또 이날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현장 접수에 관해서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

 

백 시장은 “현장 접수로 고생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먼저 전한다. 시민들이 지원금을 문제없이 수령할 수 있도록 꼼꼼히 안내해 달라”며 “특히 용인시의 경우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시민들에게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인 만큼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용인시 #코로나19 #추석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862

 

백군기 용인시장 “추석 연휴 코로나 확산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 총력”

시정전략회의서 생활 분야 전반 걸쳐 만전 준비 주문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