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계 7번째 'SLBM 잠수함 발사' 성공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자주국방 역량 더욱 굳건

국민문화신문 2021. 9. 16. 16:03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문 대통령과 정부 및 군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발사시험에서 SLBM은 도산안창호함(3,000톤급)에 탑재돼 수중 발사되었으며, 계획된 사거리를 비행하며 목표 지점 명중에 성공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SLBM의 잠수함 발사 시험을 성공한 국가로 기록되었다.

 

군은 1∼2차례 비공개 시험발사를 더 진행한 뒤 SLBM을 양산, 실전 배치할 방침이다. SLBM은 잠수함 특유의 잠함 능력과 수중발사체계가 가지는 은밀성에 탄도미사일이 가지는 파괴력이 더해져 전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라는 평가를 받는다.

 

문 대통령은 김형준 안창호함 함장과의 통화에서 “오늘 탄착 지점의 기상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SLBM이 정상궤적을 유지해서 목표물을 정확히 맞추었다는 것이 아주 대단한 일”이라며, “승조원 모두에게 국민을 대표해서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꼭 전해주기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1921년 도산 안창호 선생은 ‘우리가 믿고 바랄 바는 오직 우리의 힘 뿐’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로부터 100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SLBM을 비롯한 미사일전력 시험의 성공으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자주국방의 역량을 더욱 굳건하게 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885

 

"세계 7번째 'SLBM 잠수함 발사' 성공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자주국방 역량 더욱 굳건히 다져"

SLBM은 도산안창호함(3,000톤급)에 탑재돼 수중 발사되었다. 사진출처 : 청와대(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문 대통령과 정부 및 군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발사시험에서 SLBM은 도산안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