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용인시의회, 공공의료 토론회 ‘용인공감’ 개최

국민문화신문 2021. 11. 18. 16:01

(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공공의료에 관한 토론회 ‘용인공감’을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공공의료 확충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용인시의회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여 개최됐으며, 공공의료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보건의료기관이 지역·계층·분야에 관계없이 국민의 보편적인 의료 이용을 보장하고 건강을 보호·증진하는 모든 활동을 뜻하는 것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기준 의장을 비롯해 백군기 용인시장, 서명철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나백주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 교수가 좌장으로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과 명지선 용인시의회 의원, 왕성옥 경기도의회 의원, 이정면 건강보험연구원 부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여했다.

 

김기준 의장은 “지역별 거점 의료기관의 필요성을 비롯한 질병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이번 토론회가 용인시 의료서비스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261&me_id=43

 

용인시의회, 공공의료 토론회 ‘용인공감’ 개최

용인시의회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공공의료에 관한 토론회 ‘용인공감’을 개최했다.(사진제공=용인시의회)(국민문화신문=구명석 기자)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는 지난 1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