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라이프/사회

대선 그 이후 / 십자가 그 이후

국민문화신문 2022. 3. 8. 22:36

20대 대통령선거를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선거 유세의 마지막 날입니다. 선거 열풍은 뜨거울 대로 뜨거워지고 마치 오늘이 세상 끝날 이라도 되듯 사람들은 '마지막'이란 단어를 앞세워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들떠 있습니다. 내일 선거가 끝나면 세상이 완전히 뒤바뀌어져 있을 법한 말과 행동으로 오늘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과연 누가 한국의 20대 대통령이 될까요? 이제 하루만 지나면 어차피 알게 될 결과지만 이번 선거만큼 귀추가 주목되는 선거는 없었던 듯합니다.

 

누가 대통령에 당선될지 알 수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내일이 지나면 확실히 알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서 앞으로의 5년 임기를 마치면 우리는 또 어떠한 사실에 직면해야 하는 것일까요? 모든 일은 끝이 좋아야 한다는 말처럼 누구에게서나 한목소리로 축복의 말을 들으면서 아름다운 퇴장을 기대해도 좋을까요? 취임식보다 퇴임식에 더 무게중심이 가야 되지 않을까요? 그런데 우리는 화려한 시작처럼 끝은 그렇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대선이 끝나 새로운 대통령과 새 정부가 들어서면 뭐가 달라질까요? 지금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면서 투표를 해왔는데 항상 그 끝은 불만족한 상태에 머물렀습니다. 그토록 변화를 꿈꾸어 왔는데 실제 우리 눈앞에 그 어떤 변화가 있기는 있었습니까? 분명 무엇인가는 변화가 있었을 텐데 구체적으로 무엇이 변화되었느냐 하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추구하는 그 변화는 현실 생활에 부합하고 우리 다음 세대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변화의 모습이었나요? 이 평가는 다시 5년 후를 기다려보아야 압니다.

 

누가 대통령에 당선되든 대선 그 이후가 더 중요할 것입니다. 대선 때까지는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열심을 내었지만, 이제 대선 이후에는 국민들의 꿈과 행복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의 국정 운영에 임해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2022년은 시작부터 여러 어려운 난제와 함께 출발했습니다. pandemic 코로나19의 omicron 급확산과 48년 만의 겨울 가뭄으로 인해 엄청난 산불 사태들이 발생했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말미암은 수백만 난민들의 행렬이 이어졌으며, 북한의 잦은 도발과 전쟁의 확산 우려로 핵무기 사용에 대한 공포심이 우리의 마음을 무겁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점에서 이번 대선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대통령 당선자는 눈앞에 펼쳐진 현실 문제들과의 씨름으로부터 새 정부를 출발시켜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세상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인의 왕, 나사렛 예수'라는 푯말이 걸린 골고다 십자가 위에서 비참한 모습으로 죽었습니다. 사람들의 눈에 그는 결코 세상을 구원하지 못한 패배자였을 뿐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며 유대인의 왕이라는 예수의 평가는 십자가 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은 차치하고 자신의 목숨도 건지지 못한 채 하늘 아버지를 향해 "아버지, 왜 나를 버리십니까?!" 하고 절규하며 비참하게 죽어갔습니다. 십자가 위에서의 예수의 외침은 "다 이루었다!"라는 말로 종결되었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무엇을 다 이루었다는 것입니까?

 

예수의 십자가 사건 그 이후 놀라운 변화가 있었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예수는 그의 말씀대로 3일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셔서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아버지 우편에 앉아계셨고, 그의 제자들의 삶에도 큰 변화들이 찾아왔습니다. 이 땅 위의 복음의 역사가 진행될수록 십자가 위에서의 "다 이루었다!"라는 말씀은 제자들을 통해 이 땅 위에서 실현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하나님 나라가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일 투표할 대선 후보를 마음 안에 결정하셨습니까? 아니면 아직도 결정되지 않은 채 머리를 긁적이며 망설이고 있습니까? 마음이 혼란스러우면 조용히 눈을 감고 주의 이름을 부르며 성령의 인도와 계시하심을 기다리며 절대자의 음성에 귀 기울이십시오. 하나님의 관점으로 지혜와 분별력을 구하십시오. 지금은 조금만 더 높은 곳에 올라 산 너머 또 다른 산들이 있는 것을 응시하며 하나님의 놀라운 창조세계를 바라볼 때입니다. (국민문화신문 독자의 글)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814

 

대선 그 이후 / 십자가 그 이후

20대 대통령선거를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선거 유세의 마지막 날입니다. 선거 열풍은 뜨거울 대로 뜨거워지고 마치 오늘이 세상 끝날 이라도 되듯 사람들은 '마지막'이란 단어를 앞세워 묘한 분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