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TV·연예

고미소, 여자입단대회로 수졸 등극

국민문화신문 2022. 4. 14. 10:54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지난 12일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56회 여자입단대회(연구생) 최종국에서 고미소가 여자연구생 2위 고윤서(18)에게 216수 만에 백 불계승하며 입단을 결정지었다.

 

고미소 초단은 연구생 성적 시드를 받아 이날 3회전부터 출전해 오전에 이정은(15)에게 승리한데 이어 오후에 열린 최종국마저 승리하며 프로 자격을 얻게 됐다.

 

고미소 초단은 바둑 애호가인 아버지의 권유로 6살에 바둑돌을 처음 잡았다. 초등학교 5학년이 되던 해 고향 인천을 떠나 서울 충암바둑도장으로 옮겨 본격적으로 입단을 준비했다. 중학교 1학년부터 한국기원 연구생으로 생활하면서 입단을 꿈꿔온 고미소 초단은 8년 만에 입단하며 연구생을 졸업하게 됐다.

 

입단 후 고미소 초단은 “입단을 하고나니 홀가분하기도 하고 많이 기쁘다. 입단이 생각보다 많이 늦었는데 믿고 기다려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아버지는 처음부터 프로기사를 목표로 삼으시고 바둑을 시키셨다. 누구보다 기뻐하실 것”이라며 “어머니와는 입단이 결정되고 통화를 했는데 전화를 붙잡고 같이 펑펑 울었다”고 말했다.

 

이번 입단대회는 여자 연구생 성적 상위 10명이 출전해 9일부터 14일까지 더블 일리미네이션과 토너먼트를 통해 고미소 초단을 입단자로 배출하며 막을 내렸다.

 

고미소 초단의 입단으로 한국기원 소속 프로기사는 모두 395명(남자 320명, 여자 75명)으로 늘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976

 

고미소, 여자입단대회로 수졸 등극

여자연구생1위 고미소(20)가 여자입단대회로 프로 입단에 성공했다.(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지난 12일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56회 여자입단대회(연구생) 최종국에서 고미소가 여자연구생 2위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