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극단 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중장기창작지원사업 단체 선정

국민문화신문 2022. 4. 19. 22:52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진행하는 공연예술 중장기창작지원사업의 신규 단체로 극단 산이 선정되었다. 중장기창작지원사업은 예술 단체의 창작 및 제작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환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대 3년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극단 산은 그동안 대한민국 현대사를 소재로 한 작품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중장기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사의 ‘어둠-슬픔’을 현재의 ‘빛-웃음’으로 빚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장기프로젝트의 첫 번째 활동으로 대한민국의 아픈 과거와 역사를 블랙코미디로 재현한 극단 산의 작품인 연극 <어느 날 갑자기···!>와 <짬뽕>공연이 진행된다.

 

연극 <어느 날 갑자기···!>와 <짬뽕>은 각각 코로나19 발생 초기 상황과 1980년 5.18을 소재로 한 극단 산의 레퍼토리 연극이다. 현대사의 아픈 역사를 블랙코미디로 풀어내 관객에게 큰 웃음과 깊은 울림을 선사했던 작품으로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3관에서 연이어 공연된다.

 

중장기프로젝트를 통해 분단의 아픔을 담은 축구 연극을 시작으로 다양한 현대사를 배경으로 한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워크숍 및 스터디를 진행하는 등 1900년 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현대사를 되짚어보며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극단 산은 자연의 산(山)처럼 우직하면서도 살아있는(live) 공연을 만들기 위해 우리 일상에 담긴 보편적인 소재를 당대의 시대정신에 녹여내려고 하며, 창작 연극에서 독특하고 긍정적인 시선으로 통해 관객과 함께 즐겁게 호흡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창작 공연을 만드는 것으로 목적으로 하는 전문예술단체이다. 대표작은 연극 <짬뽕>, <선물>, <어느 날 갑자기···!>등이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002

 

극단 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중장기창작지원사업 단체 선정

공연예술 중장기창작지원사업의 신규 단체로 극단 산이 선정(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진행하는 공연예술 중장기창작지원사업의 신규 단체로 극단 산이 선정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