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TV·연예

SBS 우리는 오늘부터] 임수향-성훈-신동욱-홍지윤 원작 뛰어넘는 매력 만점 캐릭터

국민문화신문 2022. 5. 7. 18:53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우리는 오늘부터’ 임수향, 성훈, 신동욱, 홍지윤이 원작을 뛰어넘는 매력만점 캐릭터별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오는 5월 9일(월) 밤 10시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극본, 연출 정정화 / 제작 그룹에이트)는 혼전순결을 지켜오던 오우리(임수향 분)가 뜻밖의 사고로 라파엘(성훈 분)의 아이를 갖게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 소동극이다.

 

특히 2014년부터 미국 CWTV에서 인기리에 방송된 ‘제인더버진’ 시리즈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독한 맛과 반전으로 원작 팬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한국적인 정서로 재탄생할 ‘우리는 오늘부터’에도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극 중 오우리는 막장 드라마의 막내 작가로 출연 배우는 물론 메인 작가로부터 온갖 구박과 질타를 받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꿋꿋하게 살아가는 인물이다. 특히 원작 속 여주인공은 23세 웨이트리스였지만, 오우리의 경우 29세 드라마 보조작가로 등장해 "나는 작가야! 내 삶의 중심을 잃고 싶지 않아"라고 외치며 보다 주체적인 삶을 살아간다. 임수향은 예상치 못한 사고로 라파엘의 아이를 임신하며 송두리째 흔들리는 오우리 캐릭터의 ‘성장 스토리’를 성숙하고 사랑스럽게 그려낼 예정이다.

 

임수향은 자신이 연기하는 오우리 캐릭터에 대해 ”주체적인 사고를 통해 성장해 나가는 성장형 캐릭터다. 예기치 못한 임신을 하게 되며 라파엘과 이강재 사이에서 아이를 낳을 것인지 말 것인지 선택을 하게 될 것“이라며 ”오우리의 상황과 심경을 보며 같이 울고 웃으며 공감할 수 있도록 표현하려 노력했다“며 캐릭터의 선택과 성장에 집중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성훈이 맡은 코스메틱 그룹 대표 라파엘 캐릭터는 어린 시절부터 부족함 없이 자랐지만, 일찍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바람둥이 아버지에 대한 반감으로 방탕한 인생을 살아온 인물이다. 삶의 변화와 함께 더 이상 인생을 낭비하지 않겠다고 다짐한 와중에 뜻밖의 맞닥뜨린 사고로 성장해 나간다.

 

성훈은 원작 속 라파엘과 동명의 캐릭터로 등장하는 만큼 비주얼 적으로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성훈은 극 중 재력가인 라파엘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정정화 감독과 심혈을 기울이며 캐릭터를 완성했다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런가 하면 신동욱은 극 중 여자친구 오우리(임수향 분)의 혼전순결 결심을 알면서도 묵묵히 곁을 지켜온 강력계 형사 이강재로 분한다. 그는 일할 때만큼은 카리스마 넘치는 형사이지만, 여자친구 오우리 앞에서는 사랑꾼 변신하는 양면적인 면모를 지닌 캐릭터다. 특히 정정화 감독은 캐스팅 과정에서 신동욱을 만난 뒤 순정 마초 이미지의 원작 캐릭터를 순정남으로 수정했다고 밝혀, 원작 팬들의 궁금증을 상승시키고 있다.

 

신동욱은 자신이 맡은 이강재 역에 대해 ”형사와 사랑꾼 모습의 중첩되는 부분을 잘 찾아가는 게 어려웠다“면서도 ”형사일 때는 터프하고 무서운 모습, 오우리 앞에서는 무장해제 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홍지윤은 극 중 외모 빼고 모든 게 가짜인 여자 이마리 역을 맡았다. 이마리는 라파엘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해 결혼까지 하게 된 계획적인 인물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반전 매력의 캐릭터다. 특히 홍지윤은 이혼을 요구하는 남편 라파엘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불의의 사고로 라파엘의 아이를 임신하게 된 오우리, 그녀의 남자친구 이강재(신동욱)와 엮이며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홍지윤은 “욕심이 많고 의지가 강한 경주마처럼 달리는 인물이다. 본인이 무엇을 얻고 싶은지 잘 알고 그것을 포기하지 않는 근성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무모할 수 있었던 마리의 의지가 결국은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내는 힘으로 발휘한다”며 이마리의 성장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특히 정정화 감독은 홍지윤에 대해 ”원작 캐릭터에 가장 부합되는 배우“라고 말해 본 방송에서 펼칠 그녀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오는 5월 9일 월요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로맨틱 코미디 소동극 SBS 새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는 ‘모범택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꽃보다 남자’ 등 원작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성공시킨 제작사 그룹에이트가 제작했으며, 에이앤이 코리아 라이프타임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083

 

SBS 우리는 오늘부터] 임수향-성훈-신동욱-홍지윤 원작 뛰어넘는 매력 만점 캐릭터

SBS 새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홍지윤, 원작 캐릭터와 100% 싱크로율‘궁금증 UP’ 사진 제공: 그룹에이트(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우리는 오늘부터’ 임수향, 성훈, 신동욱, 홍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