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문화축제 성황리 운영

국민문화신문 2022. 6. 13. 18:40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대표이사 이동무)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차세대위원회‘용차’, 청소년운영위원회‘별하’, 청소년자원봉사단‘VIP’, 청소년홍보기자단‘T.M.I’, 청소년동아리는‘Y-CLUB’은 지난 11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2019년 청소년축제를 끝으로 약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위 행사는 문화체험 공간과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자치기구들에 의해 기획된 활동이다.

 

차세대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용인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용인시 청소년정책에 대한 설문, 위드 코로나 시대에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한 욕구 조사’를 기반으로 부스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설문조사 참여시 상품을 주는 기획 부스 활동이 진행되었다.

 

청소년홍보기자단은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전반에 대한 기획 활동, 모니터링 설문조사에 참여한 대상으로 상품을 나눠주는 기획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청소년자원봉사단은 리싸이클링 텃밭을 운영하여 먹고 버린 리유저블컵을 활용하여 화분 심기 체험을 운영하였다. 청소년동아리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관람객의 발길을 잡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차세대위원회 단장은“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축제가, 대면으로 진행되니 너무 즐거웠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 코로나19 이전의 활기찬 모습을 되찾고, 다양한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229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문화축제 성황리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문화축제(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대표이사 이동무)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차세대위원회‘용차’, 청소년운영위원회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