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문화계소식

제13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많은 가족들의 참여와 뜨거운 관심속에 진행

국민문화신문 2022. 7. 10. 14:41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동탄 2신도시에 있는 동탄 호수 공원에서 '제13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가 7월9일 오전 11:00~ 오후 21: 50분까지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화성시, 화성시 문화재단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에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부스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먼저 주 무대인 운답원에서 △금관5중주 △색소폰 앙상블 공연이 축제의 개최를 알린다. 이어 △학생 댄스동아리 공연 △옥종근의 마리오네트 △화성시 교사 밴드 △두들리안 타악기 앙상블, 청림중학교를 거점으로 관내 초·중·고에서 모인 60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화성시학생연합오케스트라의 공연까지 만나볼 수 있다. 오후 7시부터는 공개 방송으로 △정승환 △백아연 △보라미유 △ROO(김태연) △우정훈·최용호(팝페라 듀오)이 무대를 장식했다.

수변문화광장에서는 저글링, 줄타기, 접시 놀이 등을 전문 강사에게 배워보는 ‘오감만족 서커스 체험’이 진행된다. 산척교 아래에서는 공개 모집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트렁크&캠핑카트 마켓’과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의 ‘꿈 마차 플리마켓’이 운영되었다.

그 외 친환경 체험인 닥종이 체험, 맥간 공예와 타악기(카혼) 두드리기, 목공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화성시 마스코트 ‘코리요’ 이벤트, ‘화성시 대표축제 8곳을 찾아라’ 등 이벤트 행사와 함께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밤 9시 10분부터 환상적 음악과 레이저쇼로 이뤄진 루나 분수쇼도 만나볼 수 있었다. 40여 분 진행된 쇼에서 다양한 쇼를 연출했다. 분수쇼는 달을 의미하는 루나 분수에서 음악, 영상, 조명, 분수, 레이저 기술을 이용한 쇼이다. 화성시는 사회적 거리 해제 이후 최고로 많은 인원이 모인 행사를 진행했다.

야외 행사를 진행할 때 날씨가 대단한 영향을 주는데 이날은 비가 오지 않았고, 행사를 진행하기에 적당했다, 시민들은 마지막 행사인 루나 분수 쇼를 보기 위해 자리를 뜨지 않았고, 시민들은 분수쇼가 마무리되고서야 자리를 이동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359

 

제13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많은 가족들의 참여와 뜨거운 관심속에 진행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동탄 2신도시에 있는 동탄 호수 공원에서 '제13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가 7월9일 오전 11:00~ 오후 21: 50분까지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화성시, 화성시 문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