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뉴스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희망싸개캠페인”활동

국민문화신문 2022. 7. 16. 19:19

(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지난 16일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기후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희망싸개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해외 기부 영상시청과 희망싸개(신생아용 손싸개와 속싸개 만들기), 엽서쓰기 등 청소년자원봉사단원이 직접 도안을 보며 만들었다. 희망싸개 만들기는 세균감염과 다양한 합병증에 의해 소중한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기후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재해구호협와 연계하여 전 세계 저개발 국가로 보낼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자원봉사단원은 ‘서툴고 부족한 솜씨지만 내가 직접 만든 속싸개를 입은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맘이 뿌듯하다’며,‘바느질하면서 힘들고 손가락이 아파지만 나의 작은 나눔이 신생아를 살릴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388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희망싸개캠페인”활동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 자원봉사단, 활동사진(국민문화신문) 최은영 기자 =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