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전국소식

한국수자원공사, 메타버스서 국민과 함께 ESG를 노래하다.

국민문화신문 2022. 11. 26. 23:41

(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1월 18일 메타버스에서 ‘국민 숏폼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가 제안한 것으로 최근 SNS 트랜드에 맞는 숏폼(1분 이내 영상)을 활용해 ‘물과 함께하는 ESG’를 쉽고 재밌게 국민께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시상식은 Z세대에게 친숙하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 진행하였으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와 수상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만들어 시상식에 참여하였다.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을 비롯하여 우수상 3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으며, 이와 함께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의 실시간 투표를 통해 SNS 바이럴상 1팀을 추가 선정하여 라이브 시상식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하였다.

 

대상에는 실생활 ESG 실천방안을 랩과 춤으로 표현한 김보균씨의 ‘이롭게 살려내 지구’가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전체 수상작은 한국수자원공사 및 K-water 서포터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친환경 물길 여행기, 국민소통 웹드라마, 자연재난 행동요령 등 새롭고 신선하게 Z세대 시각으로 물의 다양한 가치를 알리고 있다.

 

지난 10월 반포한강공원에서 플로깅, 수돗물 커피차, 어린이 업사이클링 행사 등 ESG 실천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하였다.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ESG실천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발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표현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통의 공간을 확장하여 물과 함께하는 ESG 실천을 확산하겠다”라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987

 

한국수자원공사, 메타버스서 국민과 함께 ESG를 노래하다.

국민 숏폼 영상공모전 시상식 관련사진(국민문화신문) 유에스더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1월 18일 메타버스에서 ‘국민 숏폼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K-wa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