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해외여행

<영상앨범 산> 쥬라기 공원을 닮은 원시림을 지나 해골바위로 호주 ‘윌선스 프로몬토리’로 떠나는 모험

국민문화신문 2023. 1. 27. 23:33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자, 가장 작은 대륙인 호주. 우리나라의 75배에 달하는 드넓은 대지 안에 사막과 해변, 열대림과 도시가 한데 어우러져 있어 마치 작은 지구촌을 방불케 한다. 호주는 대륙 본토와 태즈메이니아섬을 비롯한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안에 펼쳐진 다채로운 자연경관은 말 그대로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축복의 땅임을 보여준다. 경이로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광활한 대자연의 품으로 산림교육전문가 이상은 씨가 떠난다.

 

여정은 호주 남동부에 자리한 빅토리아주의 주도, 멜버른에서 시작된다. 멜버른은 1830년대부터 유럽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발을 디디기 시작한 역사가 200년이 채 되지 않은 도시이다. ‘호주 속 작은 유럽’, ‘남반구의 런던’ 등 다양한 별칭으로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숲이 도시를 와락 끌어안고 있는 ‘숲의 도시’로 유명하다. 멜버른시와 역사를 같이 하는 로열 보타닉 가든(Royal Botanic Gardens)으로 들어서는 길. 영국식 정원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로열 보타닉 가든은 멜버른에 있는 여러 공원 가운데 규모로나 인기로나 최고로 손꼽히는 곳이다. 일상에 들어앉은 공원에서 자유롭고 여유로운 자연의 숨을 가득 내쉬어본다.

 

멜버른에서 약 3시간 정도를 달려 빅토리아주 본토 최남단 해안 지대에 자리한 윌선스 프로몬토리 국립공원으로 향한다. 윌선스 프로몬토리 국립공원은 빅토리아주에서 가장 넓은 해안 야생 지대로 우림 지대, 산림 지대, 황야, 늪, 화강암 산 등 다양한 생태 환경이 공존하고 있다. 공원 전체가 해양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태초의 자연, 원시 그대로의 풍광이 보존되어 있어 윌선스 프로몬토리는 호주 안의 호주, 자연의 원형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윌선스 프로몬토리가 품은 천혜의 자연을 마음껏 누려보는 시간. 영화 쥐라기 공원 속으로 들어서는 듯한 울창한 원시림이 펼쳐지고, 숲을 통과해 바다로 이어지는 타이덜강이 잔잔하고도 여유로운 모습으로 자리하고 있다. 자연의 일부가 된 듯한 기분을 느끼며 해안으로 걸음을 잇는다. 보트를 타고 바다 위로 우뚝 솟은 해골바위(Skull Rock)로 다가선다.

 

윌선스 프로몬토리의 명소이기도 한 해골바위는 수천 년 전 바닷속에 잠겨있었다가 해수면이 낮아지면서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낸 화강암 동굴이다. 헤아릴 수 없는 시간 동안 파도에 깎인 기묘한 바위는 깊이 60m, 높이 60m, 너비 130m의 굉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 위를 지나며 자연이 창조하고, 시간이 빚어낸 풍경을 가득 품어본다.

 

윌선스 프로몬토리가 펼쳐놓은 자유로운 세상을 따라 오베론산(Mt.Oberone)으로 걸음을 이어간다. 윌선스 프로몬토리 국립공원에는 아름다운 해안과 20여 개의 트레킹 구간이 잘 정비되어 있는데, 오베론산은 그중에서도 약 130km에 이르는 해안선과 울창한 숲과 산맥, 아름다운 협곡 등 윌선스 프로몬토리가 품고 있는 광활한 자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녹음이 짙은 숲길에 들어서서 편안한 걸음을 얼마나 잇대어 갔을까.

 

키다리 나무들에 가려졌던 산마루가 차츰 모습을 드러내고 어느덧 해발 558m 높이의 오베론산 정상에 닿는다. 짙푸른 바다가 발아래 일렁이고, 눈길 닿는 곳마다 눈부신 풍광이 펼쳐진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6508

 

<영상앨범 산> 쥬라기 공원을 닮은 원시림을 지나 해골바위로 호주 ‘윌선스 프로몬토리’로 떠

윌선스 프로몬토리 국립공원, 광활한 호주 대자연의 품으로. 사진:KBS 2TV(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자, 가장 작은 대륙인 호주. 우리나라의 75배에 달하는 드넓은 대지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