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문화/공연·연극

호평 가득한 초연에 이어 계속되는 연극 “어느 날 갑자기”

국민문화신문 2021. 8. 4. 10:18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연극 <어느 날 갑자기>는 코로나19의 확진과 격리, 사회복귀까지의 과정과 격리시설에 입소한 인물들의 좌충우돌을 담은 블랙코미디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한 인물의 이야기를 주축으로 치료센터에 입소한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이번 연극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되었으며 보편적인 인물들의 재난 속 모습을 보여주고 그 속에서 이기심으로 가득한 인간의 모습을 풍자와 해학을 통해 풀어내었다.

 

연극은 지난 6월 대학로에서 초연되었으며 현시대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재치있게 그려내어 전회차, 전석 매진이라는 결과를 낳았다. 또한 현재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상처를 웃음으로 풀어내어 깊은 위로와 치유를 선사했다는 좋은 후기를 받았으며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은 관객들에게 더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초연 때보다 더 어려운 시국에 있지만 공연 행보를 계속 이어가는 것 또한 더 큰 희망을 선사하겠다는 극단산의 작은 외침이다. 코로나19라는 재난에 맞선 극단산은 강원도 정선과 대전, 그리고 서울로 이어질 <어느 날 갑자기…!>에서 다시 한번 뜨거운 웃음과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다.

 

연극 <짬뽕>,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등 장르와 시대를 불문하고 매번 색다른 시각과 공연 스타일로 세상을 바라보며 또 다른 세상을 만들어가는 윤정환 연출과 대학로와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는 극단산의 배우들이 만들어 낸 연극 <어느 날 갑자기…!>, 희망 가득한 하반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생활치료센터에는 확진 판정을 받은 다양한 사람들이 입소하여 생활한다. 기본적으로 코로나로 인한 불안과 우울을 안고 있는 확진자들은 낯선 사람과의 첫 만남과 동거가 코로나보다 더 낯설고 두렵다.

 

합기도 체육관을 운영하는 태수는 같은 방에서 과거 인연이 있는 형사 두보를 만나게 된다.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더니 이 무슨 운명의 장난인가. 두 사람은 마음의 앙금을 털려고 노력하지만 싸움만 된다.

 

다른 방에는 억울함에 하염없이 울기만 하는 여대생과 끊임없이 기도만 하는 여신도 사이에 종교적 차이로 인한 다툼이 생기며 여대생은 두려움에 탈출을 시도하지만 여기는 생활치료센터, 함부로 나갈 수도 들어갈 수도 없다.

 

배우인 성진은 방을 지저분하게 사용하는 고등학생과 같은 방을 쓰며 기본적인 상식을 지키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안과 공포, 화남으로 불편한 생활을 한다. 뭐라고 하자니 어른스럽지 못한 것같고, 가만히 있자니 정신병 걸릴 것 같은 성진의 불안과 공포는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시한폭탄이 된다. 결국, 참지 못한 성진은 고등학생과 시비가 붙어 다투다가 살인까지 이르게 되는데

 

연극 <어느 날 갑자기>, 현시대를 담은 작품으로 관람객에게 호평 극단산, 어려운 시국에도 이어지는 희망찬 행보 현시대를 반영하고 현재를 살아가는 인간의 모습을 담아 관람객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연극이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616

 

호평 가득한 초연에 이어 계속되는 연극 “어느 날 갑자기”

어느 날 갑자기 공연사진(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연극 <어느 날 갑자기>는 코로나19의 확진과 격리, 사회복귀까지의 과정과 격리시설에 입소한 인물들의 좌충우돌을 담은 블랙코미디다.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