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역사

광복절 76주년 기념 도내 항일운동유적 소개 영상 제작

국민문화신문 2021. 8. 14. 16:44

(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장덕호)는 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만세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조들의 희생을 기억하기 위해 8월 2일부터 9일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독립만세 영상을 공모하여 도민이 참여하는 독립만세운동 영상을 제작하였다. 이 영상은 총 2분 9초이며, 도민 42명이 참여하였다. 내용 구성은 항일운동 유적지 관련 열사들을 소개하고 도민들의 만세 삼창으로 연결되었다.

 

경기도는 선조들의 독립에 대한 열망과 그 정신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내 항일운동유적지 121개소에 안내판을 설치하여 선조들의 염원을 곁에 두었다. 항일의병활동부터 1919년 3월의 만세운동을 거쳐 1945년 8월 15일 광복이 되기까지 경기도에서는 면암 최익현, 해평 이재현, 소앙 조용은(조소앙), 청사 조성환, 원훈 원심창, 오산 남정각 등 많은 항일독립열사들과 무명의 시민들이 독립을 위해 헌신하고, 일제에 항거하며 독립만세를 외쳤다.

 

그리고 마침내 1945년 8월 15일 광복이 되던 날 사람들은 일제히 밖으로 나와 독립의 기쁨을 외쳤다. 이처럼 만세운동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에 대한 염원이자 독립을 되찾은 기쁨에 대한 환희의 표출이었다.

 

일제 3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독립에 대한 희망을 안고 끝끝내 독립을 되찾은 우리 선조들처럼, 지금의 우리도 언젠가 극복해 낼 코로나19를 기대하며 8월 15일 힘차게 만세를 외쳐보자.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경기문화재연구원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706

 

광복절 76주년 기념 도내 항일운동유적 소개 영상 제작

경기도내 항일운동유적(조소앙 집터). 사진제공 : 경기문화재단.(국민문화신문) 유석윤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장덕호)는 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만세운동의 의미를 되새기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