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라이프/취업

바다가 일자리다! ‘2021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로 오세요

국민문화신문 2021. 8. 17. 13:38

8월 17일 취업박람회 공식 누리집 개시 및 사전접수 시작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8월 30일(월)부터 9월 10일(금)까지 진행되는 ‘2021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소개하고 사전 참가접수를 받기 위해 8월 17일(화)부터 행사 공식 누리집(www.oceanjob.or.kr)을연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구직자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을 지원하고, 해양수산 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와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 부터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왔다. 박람회에는 지난 6년간 1만여 명 이상이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600여 명 이상의 구직자가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

 

올해 박람회는 대한민국 해군과 공동으로 주최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지난해와 동일하게 비대면 방식으로 2주간 진행한다. 박람회에는 부산항만공사, 동원산업, 상지해운 등 해양수산 분야 기관·기업 100여 개사가 참여하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화상면접 및 상담을 실시한다.

 

2021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서는 ▲ 구인기업 기관의 인사 담당자와 구직자 간 화상면접 및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홍보관, ▲ 해양수산 분야 기업 기관의 일자리 정보 및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온라인 실시간 채용설명회·취업특강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인공지능(AI)을활용한 면접, 자기소개서 점검, 역량검사 및 국가직무능력표준(NCS)직업기초능력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알고리즘 분석 결과를 학습한 인공지능을 상대로 모의 면접을 실시하면, 대답내용, 말투, 태도 등에 대한 면접결과를 구직자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화상면접 및 상담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8월 17일(화)부터 9월 3일(금)까지 취업박람회 누리집(www.oceanjo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화상면접의 경우 면접 희망기업을 선택하여 신청한 후 이력서, 자기 소개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 누리집에서 사전에 기업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 면접 대비를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자기소개서 점검’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이철조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업시장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 들은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얻고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길 바라며,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1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 사무국(02-6925-1242)에 문의하면 된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722

 

바다가 일자리다! ‘2021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로 오세요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8월17일 취업박람회 공식 누리집 개시8월 17일 취업박람회 공식 누리집 개시 및 사전접수 시작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8월 30일(월)부터 9월 10일(금)까지 진행되는 ‘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