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라이프/취업

우리 동네 공원 직접 가꾸는 ‘공원 지킴이’ 모집

국민문화신문 2021. 9. 10. 16:34

용인시는 오는 27일까지 동네 공원을 직접 가꾸고 관리하는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 사업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한다. 시민 스스로 쓰레기를 줍고 공원을 쾌적하게 가꾸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주인의식과 자긍심을 갖도록 하려는 것이다.

 

관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매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aar2005@korea.kr)으로 제출하거나 푸른공원사업소 공원조성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 심사를 거쳐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되면 오는 10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관내 근린공원과 소공원에서 환경 정화 활동, 공원 불편사항 모니터링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고, 우수 활동가로 선정되면 용인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 동네 공원을 스스로 가꾸는 의미 있는 일에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원 관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851

 

우리 동네 공원 직접 가꾸는 ‘공원 지킴이’ 모집

우리 동네 공원 직접 가꾸는 ‘공원 지킴이’ 모집. 사진제공 : 용인시용인시는 오는 27일까지 동네 공원을 직접 가꾸고 관리하는 ‘우리 동네 공원 지킴이’ 사업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한다.시

www.peopl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