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지구촌소식

미국, 아프간 IS에 드론 공습…카불 공항 테러 보복(종합)

국민문화신문 2021. 8. 28. 16:30

미국이 27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를 공습했다고 로이터, A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미국 국방부는 성명에서 아프간 동부 낭가하르주에서 이날 드론(무인 항공기) 1대를 동원해 IS의 아프간 지부인 이슬람 국가 호라산(IS-K)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미군에 따르면 드론이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미국을 겨냥해 테러 계획에 가담한 것으로 추정되는 IS-K 대원 1명이 탄 차량을 폭탄으로 공격했다. 미국 중부사령부의 빌 어번 대위는 "이번 공습으로 한 명을 살해했다"며 "민간인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미군은 공습 목표로 삼은 인물의 이름이나 그가 이번 공항 테러와 관련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테러에 개입하려 했는지 등을 설명하지 않았다.

 

이번 공습은 카불에서 테러가 발생한 지 불과 하루 만에 이뤄졌다. 지난 26일 카불 공항 인근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미군 13명을 포함해 170여명이 숨졌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IS-K를 테러 배후로 지목하고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끝까지 추적해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며 보복을 공언했다. 한편 카불 내 미국 대사관은 이날 자국민에게 카불 공항의 출입구 주변을 즉시 떠나라고 권고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http://www.people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780

 

미국, 아프간 IS에 드론 공습…카불 공항 테러 보복(종합)

미국, 아프간 내 IS 드론 공습…카불 공항 테러 보복. 사진 :연합뉴스미국이 27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를 공습했다고 로이터, A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www.peoplenews.kr